주식 공부

주식 트레이더 하는 일과 수익률은?(놀람 주의)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17.

주식 트레이더는 주가의 시세 움직임을 이용해 차익을 노리고 투자하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트레이더들이 하는 일은 모니터를 보며 주가의 흐름을 예측하는 것이고, 이에 따른 수익률은 무궁무진하며 천차만별입니다.

 

주식-트레이더-하는-일-수익률

 

트레이더는 증권사에서 자산을 운용하는 트레이더도 있지만, 오늘 제가 얘기하는 트레이더는 개인투자자들이 자신의 자산을 가지고 매매하는 것입니다.

 

 

주식 트레이더가 하는 일

주식 트레이더들은 국내 장이 열리는 오전 9시 전부터 모니터에 앉아 당일에 시세를 줄 만한 뉴스 등을 면밀히 검색합니다. 그리고 해당 뉴스가 주식 시장에 반영된다면 움직일 종목들도 미리 관심종목에 넣어둡니다.

 

 

트레이더들은 몇년간 갈고닦으며 자기만의 매매 비법과 매수 타이밍을 만들어 왔습니다. 따라서 그 원칙대로만 실천하여 주식이 평생 먹고사는 직업이 된 것입니다.

 

상위 트레이더들은 마음 다스리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워낙 큰 돈으로 트레이딩을 하기에 욕심만 앞선다면 큰 손해를 입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입니다.

 

상위 트레이더들은 강세장과 하락장에 상관없이 수익을 내며, 자기가 매매 안 해야겠다 싶으면 절제할 줄도 압니다. 정말 실전 매매에서 해야 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누구보다 잘 압니다.

 

주식 트레이더들이 하는 일

  • 뉴스 검색을 통한 관심종목 정리
  • 마음 차분하게 다스리기
  • 재료의 강도와 차트 분석에 따른 종목 진입
  • 자신이 생각한대로 되지 않을 때 빠른 매도(손절)
  • 한 종목에 자신의 자산을 전부 투자하지 않고 비중 조절할 줄 아는 절제

 

 

 

주식 트레이더들의 수익률은?

주식-트레이더-수익률
주식 트레이더 수익률

위 사진은 트레이더들의 수익금과 수익률 입니다(공개된 SNS에서 가져온 것인데 혹시 당사자 분께서 불쾌하시다면 댓글 주시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위의 매매는 당일에 사서 당일에 파는 전략을 주로 합니다. 수익금이 어마어마합니다.

 

 

상위 트레이더는 수익금을 하루에 몇 천만 원, 또는 억 단위로 버는 분도 있습니다. 수익률은 적어 보일 수 있지만 잘하는 트레이더들은 매수 금액 자체가 크기 때문에 1~2%의 수익만 나도 큰 수익금을 벌어들이게 됩니다.

 

따라서 수익률은 천차만별이며, 수익금이 쌓여가면서 큰 금액을 벌어들이게 됩니다. 수익금이 많이 쌓이게 되면 월 1,000만 원을 넘어 월 1억 도 벌게 됩니다.

 

 

트레이더의 매매 성향은 스캘핑, 데이트레이딩, 스윙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스캘핑: 매수하고 몇 초, 몇 분 만에 매도하는 매매 방법.
  • 데이트레이딩: 오전에 매수하고 당일 안에 매도하는 방법으로 스캘핑보다는 여유로움. 
  • 스윙: 매수하고 며칠, 몇 주 정도 보유하는 방법.

보통 주식창을 계속 볼 수 없는 직장인들은 스윙을 많이 하고, 전업 트레이더들은 스캘핑과 데이트레이딩, 스윙을 모두 할 줄 압니다.

 

트레이딩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단순한 원리지만 막상 경험해보면 정말 쉽지 않은 영역입니다. 단기 트레이딩을 잘 모르고 시작하다가는 돈을 쉽게 잃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큰 수익금을 위해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은 반드시 책이나 강의를 들어야 합니다. 차트를 보기 위해 캔들,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부터 시작해서 어떤 뉴스가 좋은 것인지 파악할 수 있는 능력들을 배워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전업 트레이더가 되어서 큰 수익금을 얻고 싶어 합니다. 트레이더를 하시는 유튜브 채널들의 구독자 수가 많이 증가하는 것을 보면, 현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만큼 쉽게 잃을 수 있는 곳이 주식시장입니다. 도전을 하신다면 꼭 매매방법을 배우시고 도전하길 바랍니다.

 

관련 인기 글

더 리치: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및 투자 커뮤니티 어플 추천

사이다경제 주식, 부동산, 재테크 사이트 추천

미국 금 etf 투자 방법 IAU와 GLD

미국 지수 추종 etf 대표 4가지 목록 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