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더 리치: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및 투자 커뮤니티 어플 추천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17.

더 리치는 자신의 포트폴리오 관리와 투자 커뮤니티가 잘 활성화되어있는 주식 투자 어플입니다. 자신의 증권사와 연동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엿볼 수 있습니다.

 

더-리치-주식-포트폴리오-투자-커뮤니티-어플
더 리치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및 투자 커뮤니티 어플

 

이번 글을 통해 더 리치의 주요 기능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미 잘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잘 이용하길 바랍니다.

 

 

 

더 리치: 관심 종목 기능

더-리치-관심-종목-기능
더 리치 관심 종목 기능

먼저 관심 종목 기능입니다. 더 리치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면 관심종목을 따로 설정해놓을 수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주식도 가능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미국 대형주, 미국 배당주, 국내 관심주 등 카테고리를 분류하여 따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당주를 관심종목으로 선정해놓으면 편리합니다. 더 리치에서는 관심종목의 배당수익률을 표시해놓으며, 종목을 선택하면 배당 지급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월배당을 받도록 세팅하기 편합니다.

 

 

더 리치: 포트폴리오 기능

 

더-리치-포트폴리오
더 리치 포트폴리오 기능

다음으로는 포트폴리오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더 리치와 자신이 이용하는 증권사를 연동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 연동을 안 하고 싶으면 수량과 가격을 입력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기업과 비중, 그리고 배당이 얼마나 지급되는지, 섹터는 어떻게 구성됐는지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현재 수익률과 배당 지급 금액과 더불어 배당수익률 등에 대한 정보가 바로 나타나며, 내 자산이 얼마인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산이 늘어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리치: 커뮤니티 기능

커뮤니티 기능 또한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입니다. 커뮤니티에는 인플루언서와 더불어 다양한 고수들이 자신의 생각과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기업을 매수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곳에서 다양한 고수들의 생각과 포트폴리오를 참고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리치 접속방법은 인터넷의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자신의 핸드폰 스토어에서 '더 리치'를 입력하면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식에 관심이 많은데, 더 리치 어플을 활용하여 포트폴리오 구성에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배당주에 관심이 많을 때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와 투자 커뮤니티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더 리치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