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사는법, 나도 수익 내볼까

재테크 고객센터 2024. 1. 11.

암호화폐는 현대 금융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트코인은 대장주의 역할을 하며 암호화폐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업비트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업비트를 통한 코인 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사는법

업비트에서-비트코인-사는법

1. 업비트 회원가입

업비트에서 코인을 사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회원가입이 가장 먼저입니다. 업비트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 후 인증을 통해 계정을 만들어줍니다. 회원가입 시 신분증이 필요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보안을 높이기 위해 이중 인증이나 OTP 설정 등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계정을 안전하게 지켜야 자신의 소중한 돈도 지킬 수 있겠죠.

 

 

2. 가상자산 및 현금입금

 

 

 

 

 

업비트에 자금을 입금하려면 가상 자산을 업비트 지갑에 이체하거나 원화로 입금을 하면 됩니다. 보통 처음에 업비트를 가입하고 비트코인을 매수하려는 분은 원화로 입금할 것입니다. 이때 입출금 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입출금 계좌는 케이뱅크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금 귀찮았지만 보안이 확실하다고 느낀 게 2 채널 인증까지 해야 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하는 게 조금 더 편리하기 때문에 저는 카카오톡으로 진행했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가 오면 읽고 인증을 하는 방식입니다.

 

 

3. 비트코인 검색 및 주문 유형 선택

코인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우리는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비트코인을 업비트에서 사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찾으면 보일 겁니다. 코인 시장은 변동성이 높습니다. 비트코인을 사기 전에 시장 동향이나 기초 정보 등은 스스로 신중히 분석하고 매수하길 바랍니다.

 

업비트에 보시면 주문할 때 '주문 구분'이라는 게 있습니다. 주문 구분에는 시장가 주문, 지정가 주문 등 다양한 주문 유형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시장가 주문은 시장 가격 그대로 주문하는 것이고, 지정가 주문은 내가 원하는 가격을 지정하여 주문을 하는 것입니다. 

 

 

4. 매수 및 거래수수료 확인

업비트에서-비트코인-사는법

 

 

 

 

 

비트코인을 이제 매수하기만 하면 됩니다. 업비트에서 최소 주문 금액은 5,000원입니다. 그리고 알아야 할 것이 매수 주문 시 거래수수료가 정산됩니다. 거래수수료 계산 방식은 체결금액 x 거래수수료율(%)인데요. 업비트의 거래수수료율은 현재 0.05%입니다.

 

거래수수료가 정산되는 방식은 '체결금액 + 거래수수료'입니다. 예를 들어 1비트 코인이 10,000,000원이라고 할 때, 1비트코인을 매수한다면 내 계정에는 1비트코인이 반영됩니다. 그리고 차감은 10,005,000원이 됩니다. 거래수수료는 거래소의 이벤트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얼마전까지만 해도 급락을 했었죠.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함께 최근 상승하고 있는데요. 최근 많이 오른만큼 분석도 신중하게 하길 바랍니다.

참고: 비트코인 시세 급락 이유 3가지 분석 정리

 

 

FAQs

업비트에서 어떤 코인을 선택해야 하나요?

코인의 선택은 개개인의 투자 성향에 따라 다릅니다. 투자 성향에 따라 코인 내에서도 시가총액이 큰 비트코인을 매수할 수도 있고, 시가총액이 작은 코인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의 코인 세금 처리 방법은 무엇인가요?

코인 거래에 대한 세금 처리는 지역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사는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읽어보면 좋은 글

주식담보대출과 반대매매

엔화 투자 방법 알아보기

금융투자소득세 뜻과 세율 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