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비트코인 ETF 승인에 환호? 장점 3가지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4. 1. 12.

비트코인을 애호하는 사람과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ETF 승인을 기다려 왔을 겁니다. 비트코인 ETF 출시로 인해 코인들의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비트코인 ETF 승인의 장점과 이로 인해 어떤 영향이 미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하니 끝까지 봐주세요.

 

비트코인 ETF 승인 장점 세 가지

1. 비트코인 현물 ETF란?

먼저 비트코인 현물 ETF가 뭔지 잠깐 알아볼테니 읽어봐 주세요. 현물 ETF는 비트코인의 소유권이 포함되어 있는 펀드상품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은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시장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SPY, QQQ 등과 같은 ETF를 말합니다.

 

 

2. 비트코인 ETF 승인의 장점

2-1. 투자자를 위한 접근성이 좋아짐

비트코인 ETF 승인, 어떤 장점이 있길래 환호?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거래 해본 사람들은 디지털 지갑을 사용하는 데 있어 불편함도 느꼈을 겁니다. ETF로 거래가 된다면 평소에 투자를 하던 사람들까지 더욱 쉽게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2-2. 위험 감소 및 시장 안정성 향상

현물 ETF의 출시는 시장의 위험을 줄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버리지와 변동성이 높을 수 있는 선물 계약과 달리 현물 ETF는 보다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안정성은 기관투자자를 유치하게 되는데요. 기관투자자들은 개인의 자금을 운용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으로 운용합니다.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ETF에 유입된다는 것은 어느 정도 안정성이 보장됐다는 것이죠.

참고: 레버리지 ETF란? 개념과 원리 설명

 

 

2-3. 규제 내 운영 및 기관 참여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은 확립된 규제 내에서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 확립된 규제 내에서 운영 된다는 것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죠. 많은 기관 투자자들이 개인 투자자의 자금을 운용하기 위해 안정성 있고 규제된 환경을 요구합니다. 현물 ETF의 승인은 기관 참여의 문을 열어줍니다.

 

 

3.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

3-1.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비트코인 ETF 승인, 어떤 장점이?

 

 

비트코인 현물 ETF의 도입은 가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많은 투자자가 ETF를 통해 비트코인에 노출됨에 따라 수요 증가로 인해 가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적 강세장은 더 많은 투자자를 끌어들여 자체 강화 사이클을 만들 수 있습니다.

 

3-2. 투자자들의 심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어떻게 인식할까요? 긍정적인 심리는 구매 활동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반면, 부정적인 심리는 잠재적 매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현물 ETF의 도입은 전반적인 시장 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ETF를 긍정적인 발전으로 본다면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해 사람들이 왜 환호하는지 장점 세 가지로 살펴봤습니다. 비트코인이 앞으로도 투자자산에 대한 안정감과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할지 지켜봐야겠네요.

 

도움 되는 글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사는 법, 나도 수익 내볼까

엔화 투자 방법 알아보기

미국 ETF 종류 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