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서 미국 나스닥 100 레버리지 ETF를 출시했습니다. 이로써 국내에서도 미국 대표 성장 기업을 레버리지로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미국 나스닥 100 레버리지 et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정보
미래에셋의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 etf 상품에 대한 기본 정보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명칭: TIGER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
- 상장일: 2022년 2월 22일
- 추적지수: NASDAQ-100
- 운용 보수: 0.25%(운용: 0.20%, 지정 참가: 0.01%, 신탁: 0.02%, 일반사무: 0.02%)
- 리밸런싱: 연 4회(3, 6, 9, 12월. 종목 교체는 12월에만 진행)
이와 더불어 'TIGER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은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기 때문에 환율 변동성을 이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수익률
이 상품의 수익률을 보기 위해서는 이와 비슷한 미국의 'QLD ETF'를 봐야 합니다. 아직 상장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TIGER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의 수익률만 보면 데이터가 많지 않습니다.
참고: QQQ 2배(QLD), 3배(TQQQ) 레버리지 etf 장기투자 수익률
위에 남겨드린 QLD, TQQQ의 글을 참고하여 QLD의 수익률을 한번 보겠습니다. QLD의 연간 수익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 1년: 27.78%
- 3년: 55.09%
- 5년: 44.15%
- 10년: 37.97%
정말 어마 무시한 연간 수익률을 보여줍니다. 최근 10년간 미국 기술주의 성장이 컸기 때문인데요. 앞으로도 레버리지 상품을 통해 이만큼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고는 보장 못 합니다. 과거의 데이터일 뿐이죠. 하지만 기술주의 성장이 지속된다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구성 종목
TIGER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의 구성종목을 보겠습니다. 미국의 대표 기술주들이 상위에 보입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브로드컴, 시스코 시스템즈가 보이네요. 누구나 들어도 알만한 미국 대표기업들입니다.
ETF의 장점은 추적지수나 종목 선정 기준 알고리즘에 의해 분산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개별 종목의 상장폐지나 여러 악재의 위험을 벗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합니다. TIGER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을 투자하면 미국 기술주에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죠.
평가
TIGER 미국나스닥 100레버리지(합성)의 움직임은 앞서 말한대로 'QLD ETF'와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QLD를 공부하시면 되는데요. 링크는 글 마지막에 남겨놓겠습니다.
- 기술주의 성장이 이어진다면 나스닥100 지수 레버리지 ETF는 큰 수익률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 레버리지 상품인 만큼 큰 변동성을 이겨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큰 손실을 볼 수 도 있는 상품입니다.
- QLD의 운용보수는 0.95%인 반면, 지금 소개해드린 ETF는 0.25%로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합니다.
- 레버리지 ETF에서 배당금은 거의 지급되지 않는다고 보면 됩니다.
이상으로 TIGER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 ETF 상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QLD 레버리지 ETF에 대해서도 공부하길 바랍니다.
참고: QQQ 2배(QLD), 3배(TQQQ) 레버리지 etf 장기투자 수익률
관련 글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