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종합소득세 환급일과 환급금 조회 방법

재테크 고객센터 2022. 5. 13.

종합소득세 신청 기간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게 되면 환급일이 언제인지, 환급금은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종합소득세 환급일과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종합소득세 환급일


먼저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한 환급은 언제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정기 신고로 자진 신고 시 신청한 환급계좌로 6월 말~7월 초 내로 지급됩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약 한달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정기 신고를 하지 않고 기한 후 신고를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환급기간이 2~3달 정도 더 길게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길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방법


다음으로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한 절차이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① 홈택스 로그인을 한다.

종합소득세-환급금-조회-방법1

먼저 홈택스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홈페이지에 바로 보이는 'My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② 환급 목록조회를 클릭한다.

종합소득세-환급금-조회방법2

My 홈택스를 클릭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거기에서 '환급' 카테고리의 '목록 조회+'를 클릭합니다.

 

 

③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확인한다.

종합소득세-환급금-조회방법3

마지막으로 환급금을 위 화면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직 신청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것도 뜨지 않지만 절차대로 신고를 마친 분들은 세목에는 종합소득세로 표시되며, 환급금액과 환급방법, 처리상태, 환급계좌 등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환급일-환급금-조회-방법

 

이상으로 종합소득세 환급일은 언제인지, 환급금 조회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아래 링크에 종합소득세와 관련된 다른 내용들도 참고하셔서 불이익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꼭 보고 가세요

2022년 종합소득세 세율 및 세액계산 정리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은? 지나면 어떻게 될까?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은?

2022 근로장려금 내용 총 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