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금(국가보조금)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는?

재테크 고객센터 2022. 3. 16.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급받는 카드를 말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게 된다면 다양한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훈련 절차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역량 개발을 하는 것을 '훈련'이라고 합니다. 보통 교육을 받는다는 말을 많이 쓰는 것 같은데 훈련이라고 하네요. 훈련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훈련과정 검색(140시간 이상 과정은 진단상담 필요)

② 구비서류 준비 및 수강신청

③ 지원가능 여부 결정 및 지원(고용센터)

④ 훈련수강신청 및 자부담 결제

⑤ 훈련수강

⑥ 훈련종료

⑦ 출석률 80% 이상일 시 훈련장려금 수령

 

국민내일배움카드-사용처
출처: 직업훈련포털

신청인은 훈련기관에서 수강신청 및 자부담 결제를 하여 훈련을 받습니다. 이후 지원 범위 내에서 훈련비의 45~85%가 국비 지원됩니다. 훈련비 지원율은 대상에 따라 다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는?


국민내일배움카드-사용처2
출처: 직업훈련포털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는 '직업훈련포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여 [훈련과정]→[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클릭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사용처3
출처: 직업훈련포털

이후 자신의 지역과 배우고 싶은 직종, 그리고 훈련 유형을 선택합니다. 위 사진에서는 대분류부터 세분류로 세밀하게 검색하여 방송콘텐츠 제작이라는 훈련 직종을 골라봤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사용처4
출처: 직업훈련포털

그러면 훈련들이 여러 개 검색이 됩니다. '쉽게 배우는 마야 3D', '유튜브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검색됩니다. 훈련기관은 공공직업훈련시설과 지정직업훈련시설 등 전문적인 훈련시설이 선정되어 운영됩니다.

 

 

훈련기간과 훈련 시간 등을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훈련과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신청할 수 있는 훈련 과정은 '모집 중'이라는 문구가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사용처5
출처: 직업훈련포털

그리고 '자비부담액 보기'를 클릭하여 자신의 참여 유형을 선택합니다. 선택에 따라 나의 훈련 자비부담금액이 나타납니다. 일반 훈련생은 45~85%가 지원되기 때문에 100% 무료로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사용처는?

 

이상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 절차와 사용처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인기 글

2022 전기차 보조금 조건 및 신청 방법

자동차 채권 환급 신청 방법은?

청년도약계좌 조건 및 이자는?

서울 청년수당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은?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