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금(국가보조금)

2022 근로장려금 신청일과 지급일

재테크 고객센터 2022. 4. 7.

2022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2 근로장려금의 정기신청일과 지급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2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일


2022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일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입니다. 소득세 확정신고 의무가 있는 신청자는 반드시 소득세를 신고하셔야 합니다. 이때 배우자도 포함입니다.

 

 

정기신청 기간에 신청을 못하신 분들은 기한 후 신청 기간에 하면 됩니다. 기한 후 신청 기간은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일에 앞서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했다면 자신이 신청 대상인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은 손택스, 홈택스, 또는 장려금 상담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손택스: 신청/제출→근로장려금→안내대상자 여부 조회(개별인증번호)
  2. 홈택스: 복지 이음(근로, 자녀장려금)→정기 근로장려금→신청 안내대상 여부 조회
  3. 장려금 상담센터: 1566-3636에 문의

 

또한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했고, 신청요건을 충족하는 것을 알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 홈택스 접속→복지 이음(근로, 자녀장려금)→정기 근로장려금→일반 신청하기(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

근로소득에 대해 급여를 지급한 사업주가 '지급명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장려금 신청 안내 대상에서 누락되는 경우이죠.  이때 근로자는 소득 증빙 서류인 급여 통장 사본 등을 첨부하여 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2 근로장려금 지급일


근로장려금 지급은 신청서 및 첨부서류 등을 심사하여 신청기간 경과 후 3개월 이내에 결정됩니다. 따라서9월 말까지는 지급이 완료됩니다. 2022년에는 8월 말까지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한 후 신청 기간에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신 분들은 신청하신 달부터 4개월 이내에 지급됩니다. 웬만하면 정기신청 기간에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

 

2022-근로장려금-신청일과-지급일

 

이상으로 2022 근로장려금 신청일과 지급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음 글에서 근로장려금에 대해 더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기간 및 지급일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