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타로 하루 10 만원 버는 방법이 있을까요? 흔하지는 않지만 하루에 10만 원 이상 버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사람들은 단기 트레이더 기술의 경지에 오른 사람들인데요. 주식 단타는 기술적 분석, 재료 분석, 마음가짐 등 여러 가지를 배워야 합니다. 주식 단타로 하루 10 만원 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단타로 하루 10 만원 버는 방법
주식 단타로 하루 10 만원 버는 방법에 기술적 분석, 재료 분석, 심법(마음가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에서 알아본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도 유료강의도 들어본 만큼 배운 것에 대해 풀어보겠습니다.
1. 기술적 분석
기술적 분석은 주식 차트를 보고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봉차트의 봉모양과 이동평균선, 그리고 차트상 돌파나 저항점을 찾고 매매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동평균선은 주로 20일선, 60일선 등을 참고합니다.
차트를 보며 이동평균선에 가격이 닿을 때 더 이상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 지지 형태를 보이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의 전고점 가격을 돌파할 때, 주식이 신고가를 달성할 때도 진입할 타이밍 중 하나입니다.
또한 '거래량'도 중요합니다. 봉차트 밑에 거래량이 보통 표시되는데요. 전고점을 돌파할 때는 꼭 많은 거래량이 동반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참고: 단타에서 거래량 보는 법
2. 재료 분석
두 번째는 재료 분석입니다. 주식이 급등할 때는 아무 이유 없이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혹시 상승한다 해도 그런 주식은 매매해서는 안됩니다. 재료를 모른다면 매수하지 말고, 어떤 이유로 이 주식이 상승하는지 꼭 분석하고 납득이 된다면 매수를 해야 합니다.
재료가 있는 종목은 하나의 '테마'를 이루는데요. 여기에서 테마란 어떤 재료(뉴스)로 인해 여러 종목이 함께 움직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종목들은 하나의 테마를 이루는 것이죠. 예를 들어 비트코인 ETF 현물 승인이라는 뉴스에 테마로 묶인 여러 종목들이 함께 상승합니다. 이때 상승하는 종목의 주도주를 매매하면 됩니다. 주도주는 주로 상한가를 가며 다음 날에도 큰 갭상승을 보입니다.
3. 마음가짐
세 번째는 마음가짐입니다. 마음가짐이 단타 방법에 나와서 의아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이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주식 단타를 하다 보면 하루 10 만원 벌기는커녕 손실을 볼 수도 있는데요. 이때 다시 복구하고자 하는 마음이나 화가 나서 매매를 하게 된다면 큰 손실을 보게 됩니다.
또한 마음가짐은 기다림을 의미합니다. 주식 단타는 아무 데나 진입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적 분석과 재료 분석으로 '자신이 원하는 타이밍'에 매수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다림 없이 갑자기 상승하는 종목에 나도 수익 조금 내볼까 하는 마음으로 매수를 벌컥 해버린다면 큰 실수를 하는 겁니다.
그런 방법으로는 한 번은 수익낼 수 있을지 모르나, 언젠가는 손실로 돌아옵니다. 그래서 마음가짐이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할 수 있는 부분이죠. 주식은 상승할 때 매매하는 것이 아니라 '눌림목'이라는 가격이 조정받을 시에 매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식 단타 하루 10 만원 버는 방법으로 기술적 분석, 재료 분석, 마음가짐 세 가지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위 세 가지는 정말 핵심적인 것이며, 사실 이것저것 더 알아야 할 것도 많습니다.
종목 선정 방법부터, 시초가 매매, 종가 베팅, 시간 외 단일가 매매 등 자신의 투자 방법도 여러가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시간외 단일가 매매 등을 할 수 있고요. 오전에 시간만 나는 분들은 시초가 매매나 장중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오후에 시간이 나는 직장인들은 종가 베팅을 할 수 있죠.
그리고 차트를 보지만 가격이 움직이는 '호가창'도 함께 보는데요. 호가창은 가격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창입니다. 주식 단타를 하는 고수들은 호가창도 함께 보면서 매매를 합니다. 호가창에서 가격이 상승할 것이다라는 움직임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주식 단타 하루 10 만원 버는 방법에 대해 적어 봤는데요. 잘하면 정말 큰돈을 벌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큰 돈을 잃을 수도 있는 방법이죠.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없습니다. 주식 단타도 노력을 많이 해야 하루 10만 원 벌까 말까 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