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ETF 투자

연금저축계좌 ETF로 고려해볼 수 있는 미국 테크 탑10 INDXX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6.

연금저축계좌 ETF로 고려해볼 수 있는 미국 테크 탑10 INDXX

 


연금저축계좌 ETF로 고려해볼 수 있는 미국테크탑10 INDXX

안녕하세요. 삼복이입니다.

연금저축계좌 가입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존 리 선생님께서도 연금저축계좌는 꼭 가입해야 한다고 했죠. 엄청난 세제혜택과 더불어 장기적인 관점으로 들고 갈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률이 보장되니 말이죠.

연금저축계좌의 세제혜택과 관련된 포스팅은 밑에 첨부하겠습니다.

2020.12.16 - [트레이딩 소득/주식 공부] - 연금저축계좌 세액공제받는 금액 알아보는 방법

 

연금저축계좌 세액공제 받는 금액 알아보는 방법

매년 연말이 되면 연금저축계좌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다. 그 이유는 크게 연금저축계좌 운용 시 세액 공제되는 것과 과세이연으로 복리의 효과를 누리기 때문이다. 그런데 세액공제 혜택을 어

bae-ss.tistory.com

2020.12.08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ETF 투자] - 연금저축계좌 vs 일반 계좌 ETF 투자 거래 세금 총정리

 

연금저축계좌 vs 일반계좌 ETF투자 거래 세금 총정리

ETF 거래 시 연금저축계좌와 일반 계좌의 세금 차이를 아는 것은 너무 중요하다. 지금부터 차이점을 알아보자. ■ 연금저축계좌 ETF 거래 일단 연금저축계좌에서 거래할 수 있는 ETF는 국내에 상장

bae-ss.tistory.com

그럼 연금저축계좌에서 가져가기 좋은 미국테크탑10 INDXX를 한번 살펴보시죠.

 


■ 미국테크탑10 INDXX란?

미국테크탑10 INDXX는 미래에셋에서 상장한 ETF기 때문에 정확한 명칭은 TIGER 미국테크탑10 INDXX입니다. 이 ETF는 미국의 TOP10 멀티 플랫폼 기업을 한 번에 담은 ETF입니다.

미국테크탑10 INDXX는 MAFAA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페이스북, 알파벳, 아마존을 필두로 테슬라, 엔비디아, 페이팔, 인텔, 넷플릭스까지 포함해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는 시점에서 거대 플랫폼 기업들에 주목한 ETF입니다.

MAFAA 구성
출처: 미래에셋

위에서 설명한 MAFAA는 이미 미국 대표지수인 S&P500지수의 성과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괴물 기업들을 S&P500에서 MAFAA의 비중은 19%, 나스닥 100에서 MAFAA의 비중은 36.1%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미국테크Top10에는 무려 79.9%를 포함하게 됩니다.

■ 미국테크TOP10 종목

혁신 테마의 미래 전망과 선도 기업
출처: 미래에셋

미국테크Top10은 혁신 테마로 콘텐츠,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자율주행, 반도체 다섯 가지를 꼽았으며 혁신 테마 중 미래 전망이 밝은 선도 기업들을 선정해 ETF를 상장했습니다. 

 

콘텐츠 부문에는 알파벳, 애플, 넷플릭스

클라우드 부문에는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전자상거래 부문에는 아마존, 페이스북, 페이팔

자율주행 부문에는 알파벳, 테슬라, 애플, 아마존

반도체 부문에는 엔비디아, 인텔, 애플이 있습니다. 제가 봐도 정말 어마어마한 기업들로만 모아놓은 ETF라고 보입니다.

테크TOP10 기업

현재 핫한 테마인 자율주행, 전기차, 헬스케어, 클라우드 등이 미래에도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누구나 매수하고 싶었을 겁니다. 하지만 알파벳이나 아마존, 테슬라 등을 개별적으로 매수하기에는 현재 가격이 매수하기 꺼려질 수 있습니다. 

알파벳은 2,840달러, 아마존은 3,390달러, 테슬라가 1,014달러이기 때문에 100만 원 ~ 300만 원이 있어야 이런 주식들을 1주 매수할 수 있습니다.

■ 미국테크TOP10 가격

하지만 미국테크TOP10 은 12월 6일 현재 12,610원입니다. 만원대에 위의 거대한 종목들을 모두 가져갈 수 있는 것입니다. 거래대금도 하루에 200억 정도면 국내 다른 ETF와 비교해볼 때 준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투자 정보

미국테크TOP10 투자정보

현재 시가총액은 1조 353억 원입니다. 하지만 살짝 아쉬운 점은 보수율이 연 0.49%로 높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하는 ETF 중 하나인 TIGER 나스닥 100은 보수율이 연 0.07%입니다. 차이가 많이 나죠?

상장일은 21년 4월 9일로 오래되진 않았습니다. 6개월 수익률은 아마 어마 하네요.

그리고 미국테크TOP10은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환율의 변동에 따라 주가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 종목 구성

종목 구성
출처: 미래에셋

종목 구성입니다. 애플이 비중 20%로 가장 많습니다. 그 뒤를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19.92%, 아마존 16.54% 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보다 테슬라의 비중이 더 컸으면 좋겠습니다만 이게 좀 아쉽습니다.

 

이상으로 미국테크TOP10 INDXX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나스닥 100 보다 더 타이트하게 운용하시고 싶으신 분은 이 ETF를 매수하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10개의 종목으로만 가져가기 때문에 변동성이 클 수 있고, 보수율이 좀 높은 게 단점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미래 혁신 기업의 성장성을 본다면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리라고 봅니다.(매수 추천 의견은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주소는 저의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저랑 친구가 됩니다.(유료X 무료O)

당일 신선한 뉴스와 제 글들을 간편하게 보도록 계속 올릴 예정이니

힘낼 수 있도록 채널 추가 꼭 부탁드립니다(꾸벅).

http://pf.kakao.com/_HxoNTb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

경제적 자유, 월 1000만원의 현금흐름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입니다. 같이 배우고 성장해요

pf.kakao.com

 

이상으로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