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관련 정보와 절세 방법

삼쩜삼으로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

재테크 고객센터 2022. 5. 15.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환급금을 조회하고 신청하여 환급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어떻게 삼쩜삼으로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와 신청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삼쩜삼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와 신청하기


1. 삼쩜삼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먼저 삼쩜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https://www.3o3.co.kr/

 

 

2. 5월 환급 시작하기 클릭한다.

삼쩜삼-종합소득세-환급금-조회-및-신청방법

현재는 5월 환급 시작하기이지만 환급액 조회하기 등으로 보일때도 있었습니다.

 

 

3. 간편 본인인증을 하고 분석을 진행을한다.

삼쩜삼-종합소득세-환급금-조회-및-신청-방법

카카오 지갑, PASS앱 등으로 간편 본인인증을 하면 자신의 최근 5년간 소득을 토대로 예상 환급액을 무료로 분석하게 됩니다. 5년간 총소득과 연도별 소득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4. 예상 환급액을 조회한다.

삼쩜삼-종합소득세-환급금-조회-및-신청방법삼쩜삼-종합소득세-환급금-조회-및-신청방법

환급받을 금액이 있다면 예상 환급액이 얼마인지 대략 알 수 있으며, 환급받을 금액이 없다면 '지금은 환급 대상자가 아니에요'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대상자가 아닌 경우는 근로소득만 있고 연말정산을 한 경우, 최근 5년 이내 신고 내역이 있는 경우, 소득이 없는 경우, 환급액이 없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5. 결제와 환급 신청을 한다.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상환급금액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그리고 선택적으로 추가 정보 입력 대상(부양가족 및 카드내역, 주택관련 공제)으로 확인된다면 추가정보 입력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결제를 하고 난 뒤 환급계좌와 홈택스 계정을 입력하면 환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후 삼쩜삼에서 신고 진행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상세하게 안내를 해줍니다. 일정은 영업일 기준으로 1~3일 정도가 소요되며, 혹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일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쩜삼으로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종합소득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보고 가면 도움되실 겁니다.

 

꼭 보고 가세요

종합소득세 삼쩜삼으로 이용하면 좋은 점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은? 지나면 어떻게 될까?

2022 근로장려금 내용 총 정리

2022년 종합소득세 세율 및 세액계산 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