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기 투자/테마주 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메타버스란?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1. 17.


 

 

안녕하세요 여러분!!!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 입니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핫하죠.

이번 글에서는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관련주들은 무엇인지 살펴볼게요.

 


■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말한다.

 

메타버스는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하는 기술인

가상현실(VR) 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것이 아닌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메타버스의 콘셉트로 유명한 대표적인 기업은 미국의 게임 플랫폼 기업인 로블록스가 있다.

로블록스는 게임 안에서 유저 마음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시스템 혹은 플레이 방식의 샌드박스

게임 형태로,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 세계 내에서 스스로 게임을 만들거나 다른 유저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메타버스 관련주

이건 꿀팁이라면 꿀팁인데 테마가 핫할수록 관련주들이 많이 생겨난다.

관련주들이 많이 생길수록 그 테마가 강하다고 인식하고 계속 지켜볼 수 있는 것이다.

즉, 마냥 올라가는 주식은 없기 때문에 강했던 테마에서 조정이 나올 때 분할로 매수해볼 수 있다.

 

메타버스 테마도 강하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강한 종목들을 정리해보겠다.

 

 

덱스터

VR/AR, XR과 실감 콘텐츠, 테마파크, 디지털 휴면 제작 등 뉴미디어 영상을 기획,  제작하는 사업을 영위 중이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은 VFX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의 핵심인 실감형 콘텐츠를 구현해낼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

 

맥스트

현재 과기부의 'XR메타버스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주관사로서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엔피

메타버스의 환경까지 실시간으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구축하여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XR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위지윅스튜디오

자회사 엔피를 두고 있으며, XR 스테이지를 통해 메타버스에 차별화된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여러 종목이 있다.

드래곤플라이

엠게임

한빛소프트

선익시스템

바이브컴퍼니

알체라

이노뎁

메타버스 관련주는 많아야 지금 까지 열거한 종목 안에서 보면 좋을 것 같다.


 

 

테슬라 대항마 리비안 관련주 총정리(삼성SDI, 에코캡, 씨아이에스)

˙ 안녕하세요 여러분!!!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비안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 리

bae-ss.tistory.com

 

 

 

셀트리온 코로나치료제 '렉키로나' EU 판매 승인! 향후 전망은?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 EU 판매 승인! 셀트리온이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

bae-ss.tistory.com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 이정재와 함께 돌아온다! 오징어게임 관련주 정리

넷플릭스 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시즌2로 돌아온다. 제작진이 후속작 가능성을 시사한 적은 있지만 이 드라마의 창작자인 황동혁 감독이 처음으로 이를 공식 확인

bae-ss.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