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한국 성장 및 배당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8.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안녕하세요. 화목한 가족, 건강,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모두 갖기 위해 노력하는 직장인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 상황에서 노바백스 백신으로 급등을 했던 종목이죠.

 

SK바이오사이언스 시가 총액

SK바이오사이언스 시가총액
출처: 네이버증권

SK바이오사이언스의 시가총액은 약 17조로 코스피 시가총액 24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밑으로 삼성전기와는 2조 5천억 원가량 차이가 나지만 위로 LG생활건강과는 6천억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순위가 언제든지 변동될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비즈니스 모델

SK바이오사이언스 비즈니스 모델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쉽게 말해 백신의 보급과 개발이 주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매출액 비율의 58%를 차지하는 주요 품목으로는 세포배양 독감 백신인 '스카이셀플루', 대상포진 백신인 '스카이조스터', 수두 백신인 '스카이바리셀라', A형 혈우병치료제인 '앱스틸라' 등이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노바백스
출처: 네이버 뉴스

또한 CDMO/CMO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CDMO사업은 백신 원천 기술을 가진 업체로부터 원액 제조기술을 이전 받아, 상업화 공정을 개발하여 백신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역할을 말합니다. 백신 개발을 희망하는 회사 및 기관과의 공동연구 수행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사업 기회를 확보하여 아스트라제네카에서 글로벌로 공급하는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노바백스와 CDMO를 체결해 백신을 생산 중인데, 이번 주 FDA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것으로 보여 추가적인 호재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재무 정보

SK바이오사이언스 재무 정보
출처: 네이버증권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년 올해 성장폭이 큽니다. 21년 예상 컨센서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측에 분기 실적을 봐도 이미 2분기에 2020년 매출액을 넘어 섰습니다. 그리고 4분기 예상 컨센서스가 꽤 높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금흐름표
출처: 네이버증권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겠습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쉽게 말해 현금창출력을 의미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1년 올해 영업활동 현금흐름도 크게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의 실적도 기대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SK바이오사이언스 배당금
출처: 네이버증권

아쉽게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22, 23년에 실적이 더욱 개선된다면 어느정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년에 배당금 지급 소식이 들리면 좋겠습니다. 


정리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차트
출처: 네이버증권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8월 고점 대비 37% 하락 했습니다. 현재 실적 증가 폭이 큰데, 앞으로도 실적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고 제약업종 특성상 또 어떤 호재가 나오면서 큰 상승을 해줄 수 있습니다. 

 

분기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과 영업활동현금흐름을 꼭 체크하시며 SK바이오사이언스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믿음이 있다면 지금 37% 정도 빠졌을 때 분할매수해볼 수 있습니다. 이후 실적이 늘며 배당금을 지급해준다면 더욱 좋겠죠.

 

본 글은 매수추천이 아니며 저의 관점을 정리한 것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