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페이팔 주가 전망과 실적 분석, 배당금 정리(2022년)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3.

글로벌 온라인 결제 기업인 페이팔의 주가 전망과 실적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현재 2022년 2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다른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페이팔에 대해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팔 기업 개요

페이팔 주가 흐름

페이팔 실적 분석

페이팔 배당금 분석

● 페이팔 주가 전망

 

 

페이팔 기업 개요

 

페이팔 기업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사업 모델로 돈을 버는지 알아야 합니다. 페이팔은 전세계 소비자 및 가맹점에게 모바일, 디지털 결제가 가능한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주 사업입니다.

페이팔-사업-모델
페이팔 사업 모델

페이팔은 모바일 장치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 등을 통해 기업들에게도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은행 간 계좌이체와 인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통화로 페이팔 계좌에 잔액을 둘 수도 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팔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소비자는 편의성을 극대화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은 결제시스템 접근성이 편리하여 결제 생태계가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페이팔 주가 흐름

 

페이팔-주가-차트
페이팔 주가 차트(출처: 영웅문 글로벌)

페이팔은 2월 2일 수요일 장마감 기준으로 약 25% 급락했습니다. 현재 가격은 132.57달러이며 한화로는 159,000원입니다. 2021년 최고점이 310달러가량인데, 고점 대비 많이 하락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하락의 원인은 금리인상 리스크 때문이었는데, 이번에 큰 하락은 실적 실망으로 인한 것입니다. 페이팔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과 글로벌 공급망 이슈, 인플레이션 상승 등의 이유로 실적이 목표한 것에 못 미칠 것이라 전망되면서 폭락했습니다.

 

페이팔은 지난해 연간 신규계정건수를 5500만 개로 계획했었습니다. 하지만 신규 계정 건수는 4900만 개로 집계되었습니다. 또한 최대 고객 확보처였던 이베이와 사업을 중단하게 되면서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팔 실적 분석

 

페이팔-실적-분석
페이팔 손익계산서(출처: 영웅문 글로벌)

페이팔의 실적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페이팔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폭이 꽤 컸습니다. 하지만 2020년과 2021년을 비교해보면 21년의 영업이익 증가폭이 거의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팔-영업활동-현금흐름
페이팔 영업활동 현금흐름(출처: 영웅문 글로벌)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에도 페이팔의 2021년 실적이 증가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온전히 영업으로 벌어들인 현금 유입을 뜻합니다. 2021년에는 2020년과 거의 똑같은 걸 알 수 있습니다.

 

페이팔에 관심있는 분들은 2022년에 분기마다 실적을 확인하며 매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페이팔에 확신이 있다면 이번처럼 크게 급락을 해줄 때 분할로 매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페이팔 배당금 분석

 

페이팔은 현재 배당금은 지금하지 않습니다. 이는 추후 배당금이 지급되는 대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페이팔 주가 전망

 

페이팔의 앞으로 전망을 긍정적인 점과 부정적인 측면으로 알아보겠습니다.

 ■ 긍정적인 측면

긍정적인 요인으로 먼저 중장기적으로는 결제 시장이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디지털 결제 시장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페이팔은 결제 시장에 대한 점유율이 50%나 되기 때문에 아직 수혜를 받는 기업입니다.

 

특히 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사태에서 수혜를 받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때 디지털 결제가 급격하게 상승했으며, 페이팔은 언택트 수혜주에 올랐습니다.

 

두 번째 긍정적인 측면은 페이팔의 지속적인 사업 확장입니다. 페이팔은 venmo, Xoom, iZettle 등 여러 기업을 인수하며 사업을 확장해왔습니다.

 

 ▶ venmo: P2P 결제에서 송금 서비스로의 확장

 ▶ Xoom: 세계적으로 송금 서비스 확장

 ▶ iZettle: 오프라인 POS 제공 업체로 가맹점에게 결제 시스템 제공

 ▶ simility: 온라인 사기 거래 방지 솔루션 업체로 보안 서비스 확장

 ▶ SWIFT: 중소기업 대상 대출 서비스 제공

 ▶ honey: 온라인 쇼핑 플랫폼

 

 ■ 부정적인 측면

부정적인 측면으로는 먼저 페이팔의 결제 금액 추이가 점차 낮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코로나에 이어 오미크론 변이 등으로 인해 고용 회복에 대한 전망이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또한 지원금이 축소되고 있기 때문에 소비에 쓸 돈이 없어지고, 이는 결제 시장에도 침체기를 가져오게 됩니다.

 

부정적인 측면의 두 번째는 결제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경쟁 기업이 나타나고, 점차 자체 결제 플랫폼을 출시 하게 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베이가 자체적인 결제플랫폼을 만들겠다고 선언했죠.


페이팔-주가-전망-실적-배당금-2022

이상으로 페이팔의 기업 개요와 실적 분석, 주가 전망을 살펴봤습니다. 페이팔은 아직 성장 중이며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주주분들은 2022년 실적을 계속 지켜보며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도움 되는 글

 

미국 S&P500투자 - SPY ETF를 대신할 수 있는 SPLG ETF

미국 시장에 투자할 때 많이 찾으시는 지수가 S&P500과 NASDAQ이죠. 이중 미국 S&P500을 투자할 때 대표적인 ETF가 SPY입니다. 하지만 주당 가격이 높기 때문에 이를 대신할 수 있는 SPLG ETF가 있는데요.

bae-ss.tistory.com

 

 

 

미국 투자 QQQ 가격 부담 스러울 때 대안 방법 QQQM

미국 투자를 하실 때 ETF로 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ETF는 QQQ가 있죠. QQQ는 한 주 가격이 45만 원가량 하기 때문에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그 대안으로 QQQM을

bae-ss.tistory.com

 

 

 

넷플릭스 주가 전망, 실적 및 배당금 분석

넷플릭스의 주가가 최근 크게 급락했습니다. 주가의 흐름은 아무도 모르지만 넷플릭스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예측해보고 실적과 배당금 지급은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넷

bae-ss.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