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테슬라 주가 흐름 재무 분석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4.

테슬라 주가 흐름이 현재 좋습니다. 1월 3일에 13%가량 상승하며 전고점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상승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궁금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가 흐름을 살펴보고 재무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테슬라 주가 흐름

테슬라-주가차트
출처: 영웅문글로벌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 테슬라의 주가 흐름은 직전 최고점인 1,243달러 돌파 직전입니다. 차트 상으로는 이전 고점인 900달러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 모습입니다. 기술적 분석에서는 이를 지지와 저항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번에 1,243달러 고점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1,243달러는 저항점이 되며, 다시 횡보를 하여 힘을 모아야 고점을 다시 돌파하는 모습이 됩니다.

 

테슬라-시가총액
출처: https://companiesmarketcap.com/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1,204,897백만 달러입니다. 한화로 1,441조 6,591억 원이죠. 세계 자동차 업종에서는 당연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가 일본의 도요타, 3위가 독일의 폭스바겐입니다.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2, 3위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이미 큰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테슬라 비즈니스 모델

테슬라의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전기자동차죠. 전기자동차 생산과 더불어 태양광에너지 설비개발이 테슬라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테슬라의 주요 자동차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세단 모델 테슬라3
  • 고성능 세단 테슬라S
  • SUV모델 테슬라Y, 테슬라X
  • 트럭시장을 겨냥한 사이버트럭

 

테슬라 재무 정보

테슬라-손익계산서
출처: 영웅문글로벌

성장성이 큰 회사일수록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의 성장폭도 큽니다. 테슬라는 2019년 전까지만 해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가 나던 회사였습니다. 

 

 

글 위의 차트를 다시 보시면 테슬라의 본격적인 상승은 2020년부터 였습니다. 재무제표에서도 테슬라가 2020년 부터 본격적인 이익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호재나 악재에 주가가 출렁거려도 결국 주가는 실적에 따른 기업의 성장성 및 기업에 대한 성장 기대감으로 오르게 됩니다.

 

테슬라-영업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
출처: 영웅문글로벌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2018년부터 두각을 나타냈었습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을 최근에야 자세히 보게 됐는데 2018년, 2019년부터 일찍 테슬라를 알아볼 수 있었으면 좋았을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테슬라 배당금

 

 

테슬라는 현재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직 이익을 통한 잉여금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죠. 배당금과 관련된 소식은 테슬라 전기차 모델이 많이 팔리고 현금이 쌓인다면 들리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정리

현재 테슬라가 성장성이 있고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을 먹고 자라는 것 같습니다. 주가의 흐름이 어디까지 상승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테슬라 붐이 분다고 테슬라만 주구장창 매수하시지 마시고 객관적인 눈으로 재무 분석을 해보시고, 시가총액이 큰데도 등락폭이 큰 만큼 조정 받을 때마다 매수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일 수 있습니다.

 

주식에서 한방을 노리지 마시고 꼭 시장에서 살아남으셔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길 바라겠습니다.

 

테슬라-주가흐름-재무분석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