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기사 내용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는 방법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4.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는 현재 정부에서 지정한 호흡기전담클리닉 431곳과 더불어 동네 병·의원에서 가능합니다. 코로나 검사체계가 변경되면서 신속항원검사를 위해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는 방법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원 찾는 방법으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네이버 지도로 찾는 방법, 두 번째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찾는 방법입니다.

 

 

1. 네이버 지도로 찾는 방법


신속항원검사-병원-네이버-지도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는 방법(네이버 지도)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네이버 지도에서 찾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지도에 들어가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찾아간 다음 선별진료소를 클릭합니다. 

 

선별진료소를 클릭하게 되면 자신의 지역 주위에 있는 선별진료소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위 사진과 같이 '전체'를 누른 다음 호흡기전담클리닉을 눌러주면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를 통한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는 방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지도 접속 → 자신의 지역을 찾고 선별진료소 클릭 → 전체 클릭 → 호흡기전담클리닉 클릭

 

 

2.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찾는 방법


신속항원검사-병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

두 번째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포털에 입력하여 가장 위에 나타나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신속항원검사-병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병원·약국' → '세부 조건별 찾기'를 클릭합니다. 

 

 

신속항원검사-병원-찾는-방법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과 호흡기전담클리닉을 클릭하여 검색하면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한 병원 찾는 방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검색 → 병원·약국' → '세부 조건별 찾기' → 주소 및 호흡기전담클리닉 선택 → 검색

코로나-신속항원검사-병원-찾는-방법

 

코로나 검사체계는 2022년 2월 3일부터 변경됐습니다. 신속항원검사의 방법과 비용 등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밑에 글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비용 총 정리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로 검사체계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아직 코로나 신속항원검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검사 방법과 비용 등 다양한 내

jigtech.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