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한국 성장 및 배당주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18.

카카오 관련주들의 최근 움직임이 좋진 않죠. 카카오 규제에 따라 카카오 관련주들의 주가도 좋지 않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융업종인 카카오뱅크의 주가 전망과 배당금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주가-전망

카카오뱅크는 은행업종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높습니다. Kb금융, 신한지주 등이 뒤를 따라오고 있습니다. 다른 은행업종의 PER는 7.77배 정도이지만 카카오뱅크의 PER은 2021년 12월 기준으로 111.56배입니다. 많이 고평가 된 느낌이지만 카카오뱅크를 젊은 층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성장성은 크게 보고 있습니다. 

 

추정 PER은 77.65배로 더 이상 PER가 증가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EPS 또한 늘어날 거라 생각되며 계속 이익이 쌓여 금융주인만큼 언젠가는 높은 배당금을 지급해야 된다고 봅니다.

 

 

카카오뱅크-주가-전망

 

카카오뱅크는 최고점 94,400원에서 하락을 지속하다 4만 원 부근까지 큰 하락을 지속해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5만 원선을 회복해주는 모습입니다. 지주회사 카카오뿐만 아니라 다른 카카오 관련주들도 움직임이 좋진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재무 분석


카카오뱅크 재무분석
출처: 네이버증권

카카오뱅크의 재무정보를 보겠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에 비해 2~3배씩 올라주는 모습을 보니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현재 젊은층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연관되어 모바일뱅킹이 편리하고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이용자를 많이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이 kb금융, 신한지주 등과 비교하면 많이 낮고, PER비율도 상당히 높습니다. 지금은 카카오뱅크의 성장성을 보고 주가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분기, 또는 연간마다 지금처럼 무섭게 성장해줘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배당금


카카오뱅크 배당금
출처: 네이버증권

카카오뱅크는 현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배당 관련해서 뉴스를 찾아봤는데도 지급한다는 뉴스는 현재 못 봤습니다. 위 표에서 21년 컨센서스에는 24원이라 적혀있지만 준다 해도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kb금융이나 신한은행은 3~4% 배당을 지급하는데, 카카오뱅크는 배당 측면에서 매력도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주가-전망-및-배당금

현재 금리인상의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금리인상은 은행주에게는 호재로 작용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의 대중화 및 추후 배당금을 지급해 배당 매력까지 생긴다면 주가 상승의 발판이 되겠죠. 결국 가장 중요한건 이익의 꾸준한 증가입니다. 이익이 많이 나야 배당금을 주며, 주가 또한 상승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분기실적을 꾸준히 체크하며 카카오뱅크를 지켜봐야 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지켜보며 주가에 크게 영향을 미칠 뉴스나 분기 실적이 나올 때 관련 글을 더 첨부해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의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보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도움 되는 글

 

카카오페이 실적은 좋아지고 있다

카카오페이 전망은? 카카오페이는 현재 시가총액 23조로 코스피 시장에서 15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위로 POSCO와 현대모비스가 있는데 얼마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순위 변동이 궁금

bae-ss.tistory.com

 

 

카카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카카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스피 시총 6위를 달리고 있는 카카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카카오 또한 고점을 찍고 하락 횡보 중

bae-ss.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