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주식투자에 유용한 네이버 증권. 이용 방법은?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7.

주식투자에 유용한 네이버 증권 이용 방법은?


주식투자에 유용한 네이버 증권 이용 방법

이번 포스팅은 주식투자를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 증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증권은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은 즐겨찾기 해놓으시고 자주 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증권 금융 홈

출처: 네이버증권

우선 네이버 증권에 들어오면 첫 화면으로 이렇게 뜹니다. 상단 탭에 보면 금융 홈에서는 전반적인 정보를 볼 수 있으며 국내 증시, 해외증시, 시장지표, 펀드, 리서치, 뉴스 등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네이버 증권 국내 증시

네이버증권 국내 증시
출처: 네이버증권

 

국내 증시를 보겠습니다. 국내 증시 보게 되면 현재 코스피, 코스닥의 지수를 가장 먼저 볼 수 있겠습니다. 지수에 따른 등락 종목과 프로그램 매매동향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 현재 업종별, 테마별 시세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업종과 테마가 현재 시장에서 강한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테마별시세는 특히 제가 자주 참고하는데요. 현재 어떤 테마가 어떤 이슈로 강한지 확인할 수 있어 단기매매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왼쪽 카테고리를 보시면 종목을 시가총액별로 볼 수도 있고 배당률이 좋은 종목 순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한가나 하한가를 간 종목을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나아가 신규상장 종목, IPO(기업공개) 종목도 확인할 수 있어 전반적인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네이버 증권 해외 증시

네이버증권 해외증시
출처: 네이버증권

해외 증시를 보겠습니다. 국내증시와 마찬가지로 지수를 먼저 볼 수 있습니다. 다우산업, 나스닥, S&P500뿐만 아니라 일본, 영국, 프랑스, 중국, 독일 등 주요 국가의 지수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지수를 클릭하면 더 자세하게 일봉, 주봉, 월봉 차트를 보며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밑에 주요뉴스에서는 세계의 주요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세계 증시에서 이슈는 오미크론의 확산이죠. 또한 헝다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는 뉴스도 눈에 들어오네요.

네이버 증권 주요 지표

네이버증권 시장 지표
출처: 네이버증권
시장 지표 원자재
출처: 네이버증권

다음 탭으로는 시장지표입니다. 시장지표에서는 환율과 유가, 금시세, 원자재 가격 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밑으로 내려오면 자세히 지표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자재를 한번 클릭해보면 에너지, 비철금속, 농산물 등의 가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은 제가 주로 단기 매매할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비철금속 중 구리 가격이 급등한다면 국내 증시에서 이구산업, 풍산과 같은 구리 관련주의 주가가 급등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는 많은데 추후 하나하나씩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는 설명안드렸는데 네이버 증권에서 개별기업에 대해 분석하기도 좋습니다. 종목의 흐름, 재무제표 등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복이

이상으로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였습니다. 

밑에 좋은 글 많으니 더 놀다 가세요. 감사합니다.

 

2021.12.06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ETF 투자] - 연금저축계좌 ETF로 고려해볼 수 있는 미국 테크 탑 10 INDXX

2021.12.03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미국 주식] - 미국 배당주 ETF, 배당성장ETF인 VIG에 대해 알아보자

2021.12.02 - [트레이딩 소득/주식 공부] - 나스닥 지수 추종 ETF.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해야 할 종목은?

2021.12.01 - [트레이딩 소득/주식 공부] -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배당금, 배당일은?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