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존슨앤존슨 주가, 배당 수익률 성장률 성장 기간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11.

존슨앤존슨은 우리에게 친숙한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얀센 백신으로 각인이 되었고 이전에는 타이레놀 및 베이비 화장품 등으로 우리에게 이미 스며들어있는 기업이죠.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는 배당주로써 배당 수익률, 배당 성장률, 배당 지속성이 좋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 많이 구성하는 기업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존슨앤존슨의 주가와 주가의 흐름, 재무 정보를 통한 이후 전망과 배당주로써의 매력도를 알아가 보겠습니다. 배당주를 볼 때 중요한 것은 배당성장률과 배당 지속성인데요. 밑에서 자세히 다뤄볼 테니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존슨앤존슨 주가

존슨앤존슨-주가-차트존슨앤존슨-20년-주가-차트
존슨앤존슨-주가-차트

위의 왼쪽사진은 존슨앤존슨의 최근 10년 차트입니다. 존슨앤존슨은 최근 10년 동안 약 165%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금도 재투자했다면 더 큰 수익률을 안겨줬겠죠.

 

오른쪽 사진은 20년 차트입니다. 최근 10년의 상승은 좋았지만 그 전의 10년은 횡보하며 재미가 없는 구간이었습니다. 최대 하락은 코로나 때로, 25% 정도 하락했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2015년으로 약 22% 하락했던 구간이 있습니다. 현재 금리 인상 악재가 시장 전체에 있는데, 존슨앤존슨이 10% 이상 하락해줄 때부터 분할로 매수해볼 만합니다. 

 

 

존슨앤존슨-시가총액
제약업종-시가총액-순위

위 사진은 제약업종의 시가총액 순위를 나열한 것입니다. 미국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인 기업을 통 들어 나타낸 사진입니다. 존슨앤존슨의 시가총액은 한화로 544조 774억으로, 전 세계적으로 통 들어 제약업종 시가총액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존슨앤존슨 재무 정보

존슨앤존슨-재무-정보
존슨앤존슨-재무-정보

존슨앤존슨의 매출액은 조금씩 성장해주는 모습입니다. 눈에 띄게 성장하는 모습은 아니기에 주가도 크게 상승하기보다는 꾸준히 상승해주는 것 같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기업의 실적이 어떻게 나오는지는 꾸준히 체크해야 할 사항입니다. 계속 관찰하시며 기업과 동행하시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존슨앤존슨 배당 정보

존슨앤존슨의 배당 정보를 우선 간략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배당수익률: 2.45%(22.01.11.)
  • 배당 지급금: 4.24$
  • 배당성향: 43%
  • 5년 평균 배당성장률: 5.87%
  • 배당성장기간: 59년
  • 지불일: 3, 6, 9, 12월

 

 

간략하게 배당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존슨앤존슨의 배당주로써 매력은 배당을 59년이나 늘려온 배당킹이라는 것입니다. 배당을 59년이나 늘려왔다는 것은 금융위기 때도 배당을 삭감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배당에서만큼은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외로 배당수익률은 2.45%로 양호하며, 배당성향도 43%로 준수합니다. 배당 성장률이 5%대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기업의 실적이 잘 나와줘서 배당성장률이 커지면 좋겠습니다. 배당 지급일은 3, 6, 9, 12월로 포트폴리오 구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존슨앤존슨-5년-배당수익률
존슨앤존슨-5년-배당수익률

배당수익률 그래프를 한 번 보겠습니다. 코로나 상황을 제외하면 배당수익률은 최저 2.25%, 최고 2.9% 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배당수익률만 본다면 존슨앤존슨은 2.6% 이상의 배당수익률일 때 매수하면 좋은 타이밍이라 생각됩니다.

 

존슨앤존슨 향후 전망

존슨앤존슨-배당주-매력-향후-전망은
존슨앤존슨-배당주로써의-매력-향후-전망은

 

 

존슨앤존슨은 사업 부문에서 소비자 부문을 분사하고 제약에 집중한다고 공식 발표했었습니다. 소비자 부문은 구강청결제인 리스테린, 베이비 샴푸와 로션, 반창고 등 유명한 생활용품들이 있죠. 

 

하지만 존슨앤존슨은 이제 백신, 수술 도구 및 기타 약물을 제조하는 제약, 의료 기기 사업에 집중할 것입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는 라이벌인 화이자와 모더나의 치열한 경쟁으로 매출이 약간 부진했었습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이번 분사를 통해 존슨앤존슨이 더 많은 인수력과 현금을 확보하여 강력한 재무 성장을 얻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인 우리들도 향후 호재와 악재를 지켜보며, 존슨앤존슨의 배당금을 믿고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