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제이피 모건 주가 배당금 분석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3.

제이피 모건의 주가는 현재 1월 3일 기준으로 158.35달러입니다. 또한 제이피 모건의 시가총액은 한화로 약 557조 1,140억 원인데, 이는 미국 은행 업종에서 가장 높은 시가총액입니다. 2위로 뱅크 오브 아메리카, 3위로 웰스파고, 4위로 모건 스탠리가 있습니다.

 

 

 

제이피 모건은 배당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에 따른 배당금도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이피 모건이 속한 은행 업종은 대체적으로 배당수익률이 높죠.

 

제이피 모건 주가

제이피-모건-5년간-차트
출처: 영웅문글로벌

위 사진은 제이피모건의 약 5년간 차트입니다. 코로나 때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다시 우상향 해주는 모습이며 172.96달러에서 최고점을 찍고 현재 158.35달러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제이피 모건 비즈니스 모델

제이피 모건이 무엇으로 돈을 버는지는 알아야겠죠. 제이피 모건은 금융 지주 회사입니다. 주요 자회사 은행은 JP 모건 체이스 은행, National  Association, 미국 체이스 은행 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기업이나 기관, 개인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이피 모건 재무정보

제이피-모건-손익계산서
출처: 영웅문글로벌

제이피 모건의 재무정보를 보겠습니다. 위 그래프는 제이피모건 손익계산서 그래프입니다. 2020년에 주춤했지만 이전에는 지속적으로 우상향 해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25% 이상, 순이익률은 20% 이상은 나와주고 있습니다.

 

출처: 영웅문글로벌

제이피 모건의 올해 매출은 작년과 비슷하거나, 못 미칠 전망입니다. 2020년은 2019년보다 매출액이 10% 감소했고, 2021년 예상 매출액은 2020년보다 2% 정도 감소할 전망입니다. 하지만 순이익 부문에서는 2020년보다 56% 증가하는 실적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이피 모건 배당금

제이피-모건-배당금
출처: https://seekingalpha.com/

 

 

제이피 모건은 배당주로서 관심이 많습니다. 제이피 모건의 배당금 정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배당수익률은 2.53%로 배당주로 가져가기에 충분합니다. 
  • 배당 지급금은 연간 4$로 분기마다 1$씩 지급됩니다.
  • 현재 배당 성향은 26.87%로 그리 높지 않은 배당 성향입니다.
  • 배당 성장률을 눈여겨볼 만합니다. 15% 배당 성장률은 꽤 큰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배당금의 연속 성장 기간은 8년으로 앞으로 꾸준히 성장해 줄지 기대가 됩니다.

 

제이피-모건-배당수익률
출처: https://seekingalpha.com/

위 사진은 제이피 모건의 평균 배당수익률입니다. 1.9%에서 최고 4% 초반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줬습니다. 4%대는 코로나 상황인 걸 감안한다면 3%의 배당수익률 때가 매수 적기라고 보입니다.

 

그리고 제이피 모건의 배당 지급일은 매월 1, 4, 7, 11월입니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리

JP모건체이스-주가-배당금-분석

제이피 모건은 금융 업종으로 금리 인상 시기 때 수혜를 받습니다. 금리 인상 수혜와 더불어 배당 성장률, 배당수익률, 배당 성장 기간 등을 고려했을 때 배당주로서 매력이 충분합니다.

 

기술섹터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지만 어느 정도 섹터의 분산은 필요하기에 금융 업종에서 제이피 모건을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