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기사 내용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 분석 총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12.

1월 12일 주식시장에서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들이 상한가를 많이 가며 장 마감을 했습니다. 애플 실무진이 애플카와 관련하여 국내 부품업체와 미팅을 하게 되며, 국내 자동차 부품업계가 애플카 공급망 진입을 위한 총력전에 돌입했기 때문인데요.

 

애플카와 관련된 이슈와 그에 따른 증시의 테마주 열풍이 하루 만에 식을 것 같지는 않아 애플카 관련주와 수혜주를 분석하고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애플카는 무엇인가?

애플카-사진
애플카-사진

우선 애플카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카는 애플이 설계한 전기 자동차이며 자율 주행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애플카는 14년에 타이탄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 중인 애플의 실제 프로젝트입니다.

 

애플카 출시는 루머가 많지만 2024년에서 2025년 사이에 준비될 것이라는 애플 애널리스트의 보고서가 있습니다. 애플은 협력업체로 한국의 현대, 일본의 도요타, LG의 마그나와 협의 중입니다.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

 

 

위 사진은 1월 12일 장 마감 기준 상승률 Top 10입니다. 상위 10개 종목 중 애플카 관련 이슈 종목은 5개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오늘의 주도 테마는 애플카 수혜주입니다. 그럼 한 종목씩 살펴보겠습니다.

 

현우산업

현우산업-일봉차트
현우산업-일봉차트

현우산업은 애플카 유력 부품 납품 업체인 LG그룹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갔습니다. 현재 6,810원으로 마감했으며 상한가를 갔기 때문에 내일 혹시 갭이 크게 나와준다면 역사적 신고가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1,180억으로 크지 않기 때문에 변동성이 심할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여 고점에서 사고 하락하게 되면 크게 물릴 수 있으니 매매는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일지테크

일지테크-차트
일지테크-차트

일지테크는 마그나와 꾸준히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마그나의 애플카 부품 수주 가능성에도 세간의 관심이 쏠려있기 때문에 그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갔습니다.

 

 

 

바닥에서 상한가를 갔는데 위에 매물들이 많기 때문에 갭을 많이 띄워줘도 당분간은 매도 물량이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시가총액은 약 581억 원으로 정말 가벼운 종목입니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차트
대성파인텍-차트

대성파인텍도 상한가를 갔습니다. 대성파인텍은 자동차 부품 업체로 마그나의 공급사로 부각되며 상한가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대성파인텍 또한 하락 횡보 구간을 보이다가 애플카 이슈로 상한가를 갔는데 아직은 위에 매물이 많아 보입니다.

 

대성파인텍 또한 시가총액이 800억 원 대로 가벼운 종목입니다. 오늘 상한가도 단 몇 분 만에 상한가를 안착할 정도로 등락폭이 심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매수하셔야 합니다.

 

모아텍

모아텍-차트
모아텍-차트

모아텍은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등에 들어가는 소형 정밀모터인 STEPPING MOTOR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전장부품 기업의 상승세와 애플카 협력사 선정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갔습니다.

 

 

 

작년 10월에 상한가를 4번 정도나 갔던 적이 있었는데 정말 변동이 심한 종목입니다. 시가총액도 약 1,600억으로 크지 않은 종목이라 더 변동성이 심하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차트
파인디지털-차트

파인디지털은 상한가는 가지 못하고 19%대에 마감을 했습니다. 파인디지털은 한국 지역의 전자지도를 애플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이 부각되며 급등을 했었습니다.

 

테마주는 대장주를 공략해야 하기 때문에 파인디지털보다는 위에 소개해드린 4개 종목을 일단 주력으로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몇몇 종목이 많이 상승한 뒤에는 단기과열에 걸리거나 큰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매수세가 적기 때문에 다른 종목으로 순환이 일어날 수도 있는데 이 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애플카-관련주-수혜주-정리
애플카-관련주-수혜주-정리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 분석 및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다른 종목이 더 있을 수도 있지만 오늘 반응이 나온 종목 위주로 정리를 했습니다. 

 

항상 테마주를 매매하실 때는 고점에서 추격 매수하지 마시고 조정을 줄 때 밑에서 분할로 매수하는 습관을 꼭 가지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