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게임회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87억 달러, 한화 약 82조 원에 인수를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에 대한 내용과 오늘 증시에 반영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는 역대 최고가 인수합병입니다. 미국 경제매체인 CNBC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 주식을 주당 95달러에 전액 현금으로 매입하는 방식으로 인수한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6년에 링크드인을 262억 달러, 한화로 약 31조 원에 인수한 이후로 최대 규모입니다. 인수가 마무리된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회사 업계에서 매출 기준 3위가 됩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는 디아블로, 오버워치, 워크래프트. 콜 오브 듀티 등 블리자드의 여려 대표 게임을 구독 서비스인 X박스 게임 패스에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블리자드 인수는 메타버스 쟁탈전?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는 요즘 떠오르는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인 사티아 나델은 빅 테크 기업의 CEO 중 가장 먼저 메타버스의 가치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사티아 나델라는 18일(현지시간) 공식 뉴스룸을 통해 "게임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 및 클라우드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말 앞으로의 횡보가 궁금한데요. 메타버스 관련 기술 확장과 엑스박스(Xbox)를 통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생태계도 어떻게 확장시켜 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블리자드 인수 관련주
블리자드 관련주는 오늘 증시에 반응한 기업들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들은 이후 더 생길수도 있는데요. 블리자드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특징주] 기사가 나오며 거래가 많이 일어나야 관련 기업으로 묶일 수 있습니다.
■ 손오공
손오공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사에 패키지 게임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며 19일 오늘 상한가를 갔는데요.
최근 시장이 안좋으면서 손오공 또한 하락 횡보를 하고 있다가 오늘 이슈로 인해 2,900원까지 오르며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내일은 갭상승이 있을 수 있겠네요.
■ 앱코
두 번째 블리자드 관련주는 앱코입니다. 앱코는 게임용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을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국내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앱코는 블리자드 관련주라기 보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수요 급증으로 이어질 거라는 기사로 반응이 나왔었습니다. 장중 상한가까지도 갔었네요.
이렇듯 [특징주]라는 단어가 붙으며 '블리자드'라는 키워드가 들어가면 관련주로 인식되어 사람들의 거래가 몰려들게 됩니다. 크게 블리자드와 관련 없는 것 같아도 단기 급등에는 이런 뉴스와 거래량이 중요합니다.
■ 제이엠아이
제이엠아이는 CD, 인쇄물 등을 영위하는 제조회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R(공인복제) 업체인 점이 부각되며 시장에서 급등을 했었는데요.
시가총액도 약 500억 원인 소형주입니다. 시가총액이 작으면 작을수록 변동폭도 심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와이제이엠게임즈
마지막으로 와이제이엠게임즈입니다. 이 기업의 주력 제품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입니다. 하지만 최근 게임 관련 사업과 VR, AR, 메타버스 개발 관련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국내 메타버스 파트너사인데요. 이점이 부각되며 급등했었는데 이전에 거래가 많이 생겼던 악성 매물들이 있기에 한 번에 쭉 상승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리자드 인수 내용을 살펴보고 블리자드 이슈에 반응한 관련주들을 살펴봤는데요. 단기 움직임에는 이런 뉴스가 호재로 작용하여 상승폭이 크지만 반대로 이슈가 식을 때쯤에는 하락폭이 커집니다.
따라서 단기로 투자하실 때에는 꼭 고점에서 물리지 마시고 손절을 할 줄 아셔야 하며, 단기간에 써야 할 돈은 절대로 투자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