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안녕하세요.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즈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디즈니는 현재 뉴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으로 시가총액은 2,760억 달러, 한화로는 약 329조 700억 원입니다. 정말 큰 우량기업이라 볼 수 있죠.
디즈니의 329조라는 시가총액은 미국 시가총액 순위에서 19위를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최근 디즈니 플러스라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하였죠. 마블, 픽사, 스타워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시가총액 20위로 뒤에 바짝 쫓아오는 넷플릭스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비즈니스 모델
디즈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디즈니는 크게 3개의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미디어 네트워크 부문입니다. 이 사업은 ABC, ESPN 등 티비 방송 사업을 말합니다.
두 번째로는 스튜디오 부문입니다. 산하 스튜디오를 통해 영화나 드라마, 음악, 뮤지컬 등을 제작하고 배급하는 사업입니다.
세 번째로는 DTC 부문입니다. DTC는 Direct-to-Consumer & International를 줄임말인데, 디즈니 플러스 Hulu와 같은 OTT 플랫폼을 통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디즈니 재무 정보
디즈니의 실적은 해가 갈수록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17, 18년도까지는 괜찮은 모습이지만 19년도 부터 그래프가 꺾이기 시작하며 실적이 부진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증가하거나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지만 영업이익은 해가 지날수록 감소하고 있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2020년은 적자까지 났습니다. 디즈니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어느 사업에서 돈을 많이 벌고 어느 사업에서 까먹고 있는지까지 확인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디즈니 배당금
디즈니는 현재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보셨듯이 이익이 나지 않는 상태이기 때문에 배당을 지급할 여력이 못됩니다. 디즈니는 1월, 7월마다 배당을 했었는데 2020년 1월까지 배당한 뒤 여태까지 배당을 지급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실적이 증가하는지 계속 지켜봐야 합니다.
정리
디즈니의 5년간 상승률은 43%로 지수보다 낮은 상승을 보여줍니다. 최근의 신사업인 OTT부문의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 애플 tv와 경쟁을 하며 이미 독점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구독자를 뺏어 올지도 미지수입니다. 따라서 섣불리 매수하기보다는 실적 상황을 보며 매수해야 하며, 다른 좋은 종목도 많으니 아직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