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넷플릭스 주가 전망, 실적 및 배당금 분석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28.

넷플릭스의 주가가 최근 크게 급락했습니다. 주가의 흐름은 아무도 모르지만 넷플릭스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예측해보고 실적과 배당금 지급은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목차로 살펴보겠습니다.

  • 넷플릭스 기업 개요
  • 넷플릭스 실적
  • 넷플릭스 배당금
  • 넷플리스 주가 전망

 

 

■ 넷플릭스 기업 개요


넷플릭스-차트
넷플릭스 차트

 

넷플릭스는 최고 700달러까지 갔었는데 현재 384달러까지 급락했습니다. 급락을 기록한 20일은 넷플릭스가 지난해 4분기 사업보고서를 발표한 날입니다.

 

사업보고서에서 넷플릭스의 구독자 수 추이가 기대만큼 못 미쳤기 때문에 이번 급락이 이어졌는데요. 꽤 많이 급락을 해서 많은 주주분들이 힘들지 않나 예상됩니다.

▶ 넷플릭스는 무슨 사업을 할까?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넷플릭스는 인터넷 TV 네트워크를 통해 TV 프로그램, VOD, 영화를 제공하는 미국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사입니다.

 

 

■ 넷플릭스 실적


넷플릭스-실적
넷플릭스 손익계산서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는 2017년부터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점차 증가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또한 증가해주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손익계산서만 봤을 때는 아직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넷플릭스-실적-분석
넷플릭스 실적 분석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즉 실제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돈은 2021년에 작년보다 줄었습니다. 이는 위의 영업이익 증가는 영업활동으로 인한 이익의 증가보다는 다른 부분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하죠.

 

그렇기 때문에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도 꼭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중요하니 앞으로 재무 분석을 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넷플릭스 배당금


 

아쉽게도 넷플릭스는 아직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아직 성장이 더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데요. 이 부분에서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 넷플릭스 주가 전망


넷플릭스-주가-전망-실적-배당금-분석

넷플릭스의 주 사업 모델이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제공인데요. 현재 구독자 수 증가가 적은 것은 정말 좋지 않은 현상입니다. 

 

지금 넷플릭스의 경쟁사가 생겨나고 있죠. 대표적으로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요소에서 넷플릭스가 과연 이길 수 있을지 투자자들은 곰곰이 생각해봐야 합니다.

 

물론 현재는 고점 대비 과하게 하락했다고 생각하지만 하락에도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많이 급락했다고 매수하기보다는 비즈니스 모델, 실적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하면 좋겠습니다.

 

혹시 적은 돈을 투자하셔도 정말 큰 금액으로 매수하신다 생각하고 그 기업에 대한 믿음과 자신이 있을 때 투자하셔야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