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연금저축, IRP, ISA계좌

국민연금 및 퇴직연금 예상 연금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25.

자신의 노후를 책임지는 국민연금 및 퇴직연금이 얼마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자신의 예상 연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순서를 알아보겠습니다.

 

 

1. 통합연금포털 홈페이지 접속


검색 포털에서 '통합연금포털'을 입력하여 가장 상단에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로그인


국민연금-퇴직연금-예상-연금-간단하게-조회하는-방법

자신의 연금 조회를 위해서는 당연히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겠죠.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3. 내 연금조회 클릭


국민연금-퇴직연금-예상-연금-간단하게-조회

내 연금조회·재무설계 카테고리에서 '내 연금조회'를 클릭해줍니다.

 

4. 자신의 연금 확인


국민연금-퇴직연금-예상-연금-간단하게-조회하는-법

이렇게 간단하게 자신의 연금을 확인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공무원연금, 주택연금 등의 더 자세한 내용은 화면에서 바로 관련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통합연금포털에서는 내 연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국민연금-퇴직연금-예상-연금-조회하는-방법

연금계약정보 옆에는 예시 연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연금액은 나이에 따라 지급받을 수 있는 금액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보는 방법은 표와 그래프 두 개 중 편한 대로 보면 됩니다.


 

국민연금은 65세부터 나오지만 퇴직연금과 연금저축은 만 55세부터 수령할 수 있기 때문에 국민연금이 지급되기 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퇴직연금-예상-연금-간단하게-조회하는-방법

 

이상으로 국민연금 및 퇴직연금 등 자신의 예상 연금을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근로자들의 소득을 더욱 지원해주는 근로장려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인기 글

 

irp와 연금저축 차이점 알아보기

irp와 연금저축을 헷갈려하는 분이 많습니다. 이는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차이점을 알고 접근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연금제도의 큰 흐름을 알아보고 irp와 연금저축의 차이점이 무엇인

bae-ss.tistory.com

 

 

kb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및 우대 금리는?

kb청년희망적금은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사회 초년에 자산을 쌓을 수 있도록 이자와 더불어 비과세 및 저축장려금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kb청년희망적금의 기본 정보와 신

bae-ss.tistory.com

 

 

더 리치: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 및 투자 커뮤니티 어플 추천

더 리치는 자신의 포트폴리오 관리와 투자 커뮤니티가 잘 활성화되어있는 주식 투자 어플입니다. 자신의 증권사와 연동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다

bae-ss.tistory.com

 

 

연금저축 세액공제 내용 정리(2022)

연금저축은 일정기간 동안 정해진 금액을 납입하여 추후 연금소득을 받는 금융상품입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운용기간 동안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연금저축의

bae-ss.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