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공모주 청약

공모주 청약 일정. 케이티비네트워크 공모주 청약 해야 할까?

by 삼복이 2021. 12. 4.
반응형

공모주 청약 케이티비네트워크 청약 해야 할까?


케이티비네트워크 공모주 청약

안녕하세요. 삼복이 입니다.

12월 6일 ~ 12월 7일에 케이티비네트워크 공모주 청약 일정이 있죠.

제 관점에서 청약하면 좋을지 한번 분석해보겠습니다.

바로 보시죠.

 

케이티비네트워크 기업 개요

케이티비네트워크 기업 개요

케이티비네트워크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업종은 기타 금융업이며, 최대주주는 KTB투자증권이네요.

 

반응형

케이티비네트워크 공모 정보

케이티비네트워크 공모 정보

공모 정보에서 확인하실 것은 확정공모가와 주간사입니다.

 

5,800원 ~ 7,200원의 희망 공모가액 중 최하단인 5,800원이 확정되었네요. 최상단이 아니라 최하단이 확정되었다는 것은 별로 인기가 없겠다는 징조로 볼 수 있습니다.

 

주간사는 총 6개로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KB증권입니다. 그중 한국투자증권이 3,000,000 ~ 3,600,000 주로 공모주 청약하실 분은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이티비네트워크 청약 일정

케이티비네트워크 청약 일정

공모 청약일은 12월 6일 ~ 12월 7일이고, 상장은 12월 16일에 하네요.

총공모주식수는 2천만 주인데 그중 일반청약자는 5백만 주 ~ 6백만 주 사이에서 배정됩니다.

 

그다음으로 볼 것은 기관경쟁률입니다. 수요예측 결과의 기관경쟁률을 보시면 50.19 : 1로 경쟁률이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기관경쟁률은 1000대 1은 나와야 청약신청을 합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6.94%로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제 기준으로는 10% 이상은 되어야 좋다고 봅니다.

 

저는 여기까지 보고 청약을 할지 말지 결정합니다.

기관경쟁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50대 1의 경쟁률은 청약하지 않습니다.

 

케이티비네트워크 재무비율

케이티비네트워크 재무비율

케이티비네트워크의 재무비율은 점차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유동 비율 자기자본수익률, 영업이익률, 매출액증가율, 영업이익증가율 모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티비네트워크 주가지표

케이티비네트워크 주가지표

주가지표 역시 해가 지날수록 좋아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실적에 수렴하기 때문에 이 기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기업의 실적을 관찰하면서 투자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삼복이

이상으로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었습니다. 

밑에 좋은 글 많으니 더 놀다 가세요. 감사합니다.

 

2021.12.03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미국 주식] - 미국 배당주 ETF, 배당성장 ETF인 VIG에 대해 알아보자

2021.12.02 - [트레이딩 소득/주식 공부] - 나스닥 지수 추종 ETF.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해야 할 종목은?

2021.12.02 - [트레이딩 소득/주식 공부] - 현대차 주가 전망, 배당금 , 배당일 정리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