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쿠팡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2.

쿠팡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쿠팡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안녕하세요.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 세 가지의 복을 다 얻고 싶은 열심히 재테크하는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21년도 3월에 미국 거래소에 상장했었죠. 

쿠팡 시가총액
출처: 네이버증권

쿠팡은 상장 당시 50달러 부근에서 머물렀지만 현재 12월 21일 기준으로는 약 30달러입니다. 시가총액은 한화로 약 62조 6,600억원이네요. 쿠팡이 국내 시장에 있었다면 시가총액 3위를 하고 있었을 겁니다. 그만큼 거대한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쿠팡 비즈니스 모델

쿠팡 비즈니스 모델
출처: https://stockrow.com/

쿠팡은 2010년에 설립되어 본사가 서울에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우리가 잘 알듯이 앱과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한 전자상거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팡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가정용품, 의류, 식품, 전자제품 등을 주문하여 배달받을 수 있죠.

 

쿠팡 재무정보

쿠팡 손익계산서
출처: 키움 영웅문S 글로벌

쿠팡 손익계산서 그래프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계속 적자가 나고 있습니다.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쿠팡 재무정보
출처: 키움 영웅문S 글로벌

매출액은 증가하고 있지만 매출원가가 높습니다. 매출총이익이 어느 정도 남아도 그 밑으로 판매비와 관리비를 지출하고 나니 영업이익은 적자가 됩니다. 영업이익부터 적자니 당기순이익은 두말할 것도 없이 적자겠죠. 쿠팡은 앞으로 매출액이 증가하지만 이 부분에서 개선되지 않는다면 계속 적자를 볼 수 있습니다.

 

쿠팡 배당금

쿠팡 배당지표
출처: 키움 영웅문S 글로벌

 쿠팡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순이익이 남지 않으니 당연히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못됩니다. 배당금을 지급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이익이 나고 잉여금이 쌓여야 배당을 지급할 수 있는데, 적자가 나고 있으니 쿠팡은 일단 이익부터 나야 합니다.


이런 종목은 적자가 다시 흑자로 전환되면 밑에서 횡보하던 주가가 다시 위로 탄력을 받게 됩니다. 쿠팡의 성장성을 믿는 투자자라면 지금 사볼 수 있지만 무작정 투자하기보다는 분기별로 이익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면서 분할로 매수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매수 추천 글 아닙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