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미국 투자에 꼭 필요한 주식 사이트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14.

미국 투자에 꼭 필요한 주식 사이트 정리


미국 투자에 꼭 필요한 주식 사이트 정리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 건강, 화목한 가족을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삼복이 입니다. 요즘 국내를 벗어나 미국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미국의 지수는 같이 움직이지 않고 미국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에 투자할 때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를 그럼 바로 보시겠습니다.

 

 1. 핀비즈 

https://finviz.com/

 

FINVIZ.com - Stock Screener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핀비즈
출처: https://finviz.com/

첫 번째는 핀비즈입니다. 사이트는 위에 등록해두었습니다. 혹시 이런 사진 많이 보신 적 있나요? 미국에 투자를 오래 해오신 분이라면 핀비즈의 이 화면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핀비즈가 제공하는 맵을 통해 산업별로 어디가 강세이고 어디가 약세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산업 내에서 대표적인 종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네모 안에 티커와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종목의 네모 크기는 시가총액에 따라 차이 납니다.

 

왼쪽 테크놀로지 산업에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시가총액이 가장 크기 때문에 네모의 크기가 가장 큰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일 종목이 하락일때는 네모의 색깔이 빨갛게, 상승일 때는 초록색으로 나옵니다. 색의 진하기는 종목의 상승폭에 따라 더욱 진해 지거나 연해 지거나 합니다.

2. 기업 시가총액 순위 사이트

https://companiesmarketcap.com/

 

Companies ranked by Market Cap - CompaniesMarketCap.com

Ranking the world's top companies by market cap, market value, revenue and many more metrics

companiesmarketcap.com

시가총액 순위 사이트
출처: https://companiesmarketcap.com/

두번째는 시가총액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단순하게 시가 총액 순위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국가별, 카테고리별로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미국, 유럽, 아시아에 있는 모든 국가 별로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별 순위를 통해 산업별 시가총액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가총액 순위
출처: https://companiesmarketcap.com/

위 사진은 카테고리별 순위에서 자동차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1위는 미국의 테슬라, 2위는 일본의 도요타, 3위는 중국의 비야디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자상거래를 누르면 아마존이 1위, 알리바바가 2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등 각 카테고리의 1등 기업을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배당주 분석할 때 좋은 사이트(시킹 알파)

https://seekingalpha.com/

 

Seeking Alpha | Stock Market Analysis & Tools for Investors

Join Seeking Alpha, the largest investing community in the world. Get stock market news and analysis, investing ideas, earnings calls, charts and portfolio analysis tools.

seekingalpha.com

이번 사이트는 배당주를 분석할 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제가 배당주를 분석할 때는 주로 이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종목의 티커를 입력해 배당수익률, 배당성장률, 배당성향, 차트, 재무제표 등 기업의 전반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배당과 관련된 정보는 정말 유용하게 잘 볼 수 있습니다.

시킹 알파 사이트
출처: https://seekingalpha.com/

스타벅스를 검색해봤습니다. 탭에 요약, 평가, 재정, 수입, 배당금, 평가, 성장 등으로 이어지는데 재정과 배당금 부분이 특히 유용합니다. 정말 괜찮은 사이트지만 약간 아쉬운 점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더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 놓은 점입니다. 재무분석을 할 때 5년 치를 볼 수 있는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10년 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조금 아쉽지만 전반적으로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킹 알파 배당금 탭
출처: https://seekingalpha.com/

배당금 탭을 들어와 봤습니다. 밑으로 스크롤해서 내려가시면 배당 요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배당수익률, 연간 배당 지급금, 배당성향, 5년 평균 배당성장률, 배당 성장 연수를 요약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 밑의 지불 날짜는 2월인 것을 확인하면 2, 5, 8, 11월 배당하는 주식이라는 것도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4. 키움영웅문 글로벌

네 번째는 사이트는 아니지만 증권회사가 정리해놓은 분석을 보는 것입니다. 저는 키움증권을 이용하는데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 HTS를 컴퓨터에 설치하시면 해외주식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키움 영웅문글로벌
출처: 영웅문글로벌

위 사진과 같이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차트를 보며 추세를 확인할 때 키움증권의 HTS를 많이 이용합니다. 키움증권에서도 최근 5년의 재무제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쉽긴 합니다만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등 각 항목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더 리치

https://www.therich.io/

 

더 리치 - 주식, 배당주, 투자 정보, 포트폴리오 관리

모두가 부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됩니다 - US stock dividend information

www.therich.io

더 리치
출처: https://www.therich.io/

더리치는 사이트도 있지만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리치는 매수 전에는 커뮤니티의 정보 들을 통해 지식을 쌓을 수 있고 특히 매수한 종목의 관리가 편리합니다. 자신의 종목이 언제 배당금이 입금되는지, 자신의 포트폴리오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리치 섹터 구성 화면
출처: https://www.therich.io/

제 포토폴리오는 아니지만 공개된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라 첨부해 봅니다. 이렇게 자신이 보유한 종목의 퍼센티지와 섹터 비율, 예상 배당금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아래 주소는 저의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저랑 친구가 됩니다.(유료X 무료 O)

당일 신선한 뉴스와 제 글들을 간편하게 보도록 계속 올릴 예정이니

힘낼 수 있도록 채널 추가 꼭 부탁드립니다(꾸벅).

http://pf.kakao.com/_HxoNTb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

경제적 자유, 월 1000만원의 현금흐름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입니다. 같이 배우고 성장해요

pf.kakao.com

 

이상으로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