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화이자 글로벌 제약 회사 실적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2.

화이자 주가 전망 및 배당금


화이자 주가 전망 및 배당금

화이자 시가 총액
출처: 네이버증권

안녕하세요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이자 기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화이자는 뉴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으로 시가 총액은 한화로 약 394조 4,070억원입니다. 화이자는 이번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된 것 같습니다. 화이자가 백신 이름인 줄만 알았지 기업명인지 모르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겁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화이자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아 가시면 좋겠습니다.

 

화이자 비즈니스 모델

화이자는 글로벌 제약회사입니다. 뉴옥에 본사를 두었으며 인간과 동물을 위한 처방 약품의 개발 및 제조, 판매를 합니다. 따라서 화이자는 제약부문과 동물건강 부문 두 개의 비즈니스 분야로 운영되며, 젤라틴 캡슐 제조, 대량 제약 화학물질 생산 계약 등 여러 가지 비즈니스로도 분야를 넓혔습니다.

 

화이자 재무 정보

화이자 손익계산서
출처: 영웅문글로벌

화이자 손익계산서 그래프입니다. 매출액은 18년부터 점차 감소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꾸준한 우상향이기보다는 들쑥날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화이자 재무정보
출처: 영웅문글로벌

정확한 표를 보겠습니다. 매출액은 2017년 약 520억달러에서 2020년에는 약 420억 달러를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2017년에는 140억 달러였지만 2020년에는 90억 달러로 감소하는 모습입니다. 매출 원가보다는 기타 판매비와 관리비에서 지출이 큽니다.

 

분기 실적전망
출처: 영웅문글로벌

하지만 21년 분기실적들을 보겠습니다. 21년도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된 모습을 보입니다. 21년도 예상 매출액은 810억으로 전년 대비 두배로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또한 현재 오미크론의 확산과 화이자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에 대한 긴급사용승인 심사로 주가의 상승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11월 1일만 해도 종가가 43달러 였는데 12월 21일 종가 기준으로 58. 달러나 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주가 차트
출처: https://seekingalpha.com/

화이자는 최근 1년간 57.7%의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57%상승 중 최근 한 달에서 두 달 사이 30% 정도 올랐기 때문에 밑에서 조정받았을 때 모아가신 분들은 큰 수익을 맛보고 있겠네요.

 

화이자 배당금

화이자 배당금
출처: https://seekingalpha.com/

화이자는 현재 2.71%의 배당수익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급금은 연간 1.6달러 입니다. 배당수익률이 한 달 전에만 해도 3% 후반~4%대였는데 주가가 크게 올라 2.71%로 갔습니다. 

배당성향은 37.74%로 괜찮은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5년 배당성장률은 6.53%로 저는 최소 10%이상을 좋아해서 매력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배당성장성으로는 11년간 배당을 지급했기 때문에 앞으로 이익이 늘어나며 꾸준히 배당성장을 해주리라 봅니다.

 

화이자는 제약 업종의 배당주로서 매력은 있습니다. 다만 들쑥날쑥한 매출액, 영업이익으로 주가의 변동폭이 클 수 있기 때문에 분할 매수로 조정받는 타이밍에 모아가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화이자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