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한국 성장 및 배당주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6.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현대모비스 시가 총액
출처: 네이버증권

안녕하세요. 화목한 가족, 건강,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모두 갖기 위해 노력하는 직장인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모비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현대모비스는 현재 시가총액 약 24조 8,700억 원으로 순위는 13위입니다. 밑으로 POSCO와 KB금융이 바짝 쫓아오고 있네요.

 

현대모비스 주요 비즈니스 모델

현대모비스 주요 제품 및 서비스

 현대모비스는 크게 자동차 모듈 및 부품제조사업AS용 부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3대 핵심모듈인 샤시모듈, 칵핏모듈, 프론트엔드모듈을 조립 및 생산하여 현대자동차와 기아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에어백, 램프 및 전장, 전동화 부품 등도 현대자동차와 기아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외에서 운행 중인 모든 현대자동차, 기아에 소요되는 보수용 부품의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A/S용 부품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모듈 및 부품제조 사업부문에서 매출 비중이 약 80% 정도, A/S용 부품 사업부문 매출 비중이 약 20% 정도로 매출 비중에서는 모듈 및 부품 제조 사업부문이 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재무 정보

현대모비스 재무 정보
출처: 네이버 증권

현대모비스의 재무정보를 보겠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성장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21년 매출액 예상 컨센서스는 약 41조입니다. 이는 2020년뿐만 아니라 2019년 매출액보다 크긴 하지만 4분기 실적이 어떻게 나오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큰 변화 없이 일정하네요.

 

현대모비스 재무 정보 분기
출처: 네이버증권

21년 1, 2, 3분기 재무정보입니다. 4분기 실적발표는 22년 1~2월에 나오는데요. 실적이 어떤지 챙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예상 컨센서스를 뛰어넘을지 못 미칠지 관심이 가네요.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배당금
출처: 네이버증권

현대모비스의 배당수익률은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DPS/주가

따라서 배당수익률은 4000/263,000로 현재 1.52% 정도입니다. 

배당성향은 평균 20%대로 이익 대비 배당금을 지불하는 비율은 높지 않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반기배당을 하는 기업으로 4월과 8월에 배당금이 지급됩니다.


정리

현대모비스 3년 차트
출처: 네이버증권

현대모비스는 1월에 애플카와 협력설에 엄청 급등했었습니다. 이 정도 규모의 큰 대형주가 상한가까지도 찍은걸 보고 정말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 40만 원을 넘었다가 현재 30만 원도 채 안 되는 26만 원 부근인데 이는 고점 대비 35%가 빠진 입니다.

앞으로 자동차 경기는 호황이라고 보는데, 현대모비스가 이 산업에서 수혜를 많이 받을지 지켜봐야 합니다. 실적을 꾸준히 체크하시며 어느 정도의 배당이 지급 되기에 저점에서 길게 모아가는 방법도 좋다고 봅니다.(매수 추천은 아닙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