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관련 정보와 절세 방법

연말정산 기간 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10.

 13월의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 환급액, 이번 글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이용방법

 

 

연말정산은 급여 소득에서 원천 징수한 소득세에 대하여, 다음 연도 초에 모자라는 액수를 정산하는 일을 말합니다. 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1월 말 ~ 2월 중순까지 지출 증명서류와 소득, 세액공제신고서를 제출하면, 원천징수 영수증과 연말정산 환급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의: 국세청 국세상담센터(전화상담 국번없이 126)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연말정산간소화-개념
출처: 국세청 홈택스

연말 정산 간소화서비스는 교육비, 의료비, 신용카드 사용액 등 영수증 발급처에서 제출한 소득, 세액공제 증명서류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개인과 사업자 등 유형별로 메뉴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 등으로 로그인을 하고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신청한 뒤 관련 정보에 동의만 하면 국세청에서 다니고 있는 회사로 간소화 자료를 제공하고, 연말정산이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1. 로그인을 위해 공동, 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2. 자료제공 동의 신청을 합니다.
3. 연말정산 자료 조회를 합니다->밑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 참고하세요.
4. PDF 파일로 컴퓨터에 내려받거나 인쇄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에 제출을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방법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이용-방법
출처: 국세청 홈택스

  1. 근무 해당 월 선택: 중도 입사자, 퇴사자는 근무기간에 해당하는 월만 선택합니다.
  2. 각 공제 항목 조회
  3. 내용 확인: 실제 지출 내용 및 공제요건 해당여부를 확인합니다.
  4. 내려받기, 출력: 공제 요건에 맞는 자료만 내려받기 또는 인쇄를 합니다.
  5. 회사 제출: 회사의 정책에 따라 파일로 제출하거나 인쇄물로 제출합니다.

 

 


연말정산은 해마다 돌아오는 귀찮은 일 정도로 생각할 수 있지만 절세로 인한 세테크야말로 재테크의 기본입니다. 근로자가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은 연말정산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러한 연말정산은 우리가 알고 준비하는 만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기간은 꼼꼼히 파악하시고, 요즘에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같은 편리한 제도도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 방법만 잘 익혀두면 귀찮은 일이 되지 않을 겁니다.

 

 

도움 되는 글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자동차 채권 환급 신청 방법은?

부모급여란? 100만원 혜택 알고 계신가요

금융투자소득세 뜻과 세율 정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