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한국 성장 및 배당주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0.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삼복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재 국내 시가총액 3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약 61조 8,600억 원입니다. 4위 NAVER가 61조 2천억으로 바짝 쫓아오고 있네요. 현재 시가 총액 10위 안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유일한 바이오 업종입니다. 국내에서는 반도체, IT, 화학, 자동차 업종이 시가 총액 상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비즈니스 모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요 비즈니스 모델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무엇으로 돈을 버는지는 알아야 투자를 할 수 있겠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DMO 사업부문에서 항체의약품 판매와 기타 서비스 등을 통해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업의 개요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그럼 CDMO를 알면 되겠죠. CDMO는 CMO사업과 CDO사업을 통 들어 부르는 말입니다. CMO사업은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사업이며, CDO사업은 세포주 개발, 공정, 제형, 분석법 등 세포주 개발부터 초기 임상까지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로부터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을 위탁 생산했습니다. 이 백신은 '스파이크박스주'라고 불리는데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았었죠.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 정보

재무 정보
출처: 네이버 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 정보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018년부터 꾸준히 우상향 해오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2019년에 감소하였지만 이후 크게 상승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우상향이라 해도 밑의 지표들을 보면 아직은 더 많이 성장해야 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재무 비율
출처: 네이버 증권

부채비율은 높지 않아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PER와 PBR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영업이익이 꾸준히 우상향이라 해도 지금은 시가총액에 비해 영업이익이 크지 않다고 봅니다. 이는 앞으로 실적이 더욱 좋아지면서 지표도 바뀌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배당금

삼성바이오로직스 배당금
출처: 네이버 증권

아쉽게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위에 글을 읽어 오셨다면 아시겠지만 아직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돈을 더 벌면서 성장해야 합니다. 현재 1, 2, 3 공장이 가동되고 있고, 4 공장을 인천 송도에 짓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5, 6 공장을 짓기 위해 인천시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분기마다 실적을 확인하시고, 기업의 뉴스를 꼼꼼히 챙겨봐야 합니다. 배당금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어떻게 돈을 벌고 성장성은 어떤지 생각해보시고 분할로 조정받을 때마다 모아가시면 되겠습니다.(매수 추천 아닙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