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기 투자/테마주 정리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총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9.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총정리


마켓컬리 상장 관련주 총정리

마켓컬리 샛별배송 뉴스
출처: 다음 뉴스

안녕하세요. 삼복이 입니다. 마켓컬리가 내년 상반기에 국내 증시 상장을 합니다. 상장을 앞두고 새벽 배송 서비스인 '샛별 배송'을 부산과 울산까지 확장한다고 하네요. 새벽 배송은 마켓컬리가 국내 최초로 시작한 서비스죠. 또한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유통의 전 과정을 일정 온도로 유지하는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보유했다고 하니 식품의 신선도가 유지되면서 배송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게 좋습니다.

 

마켓컬리 기업가치 뉴스
출처: 네이버 뉴스

마켓컬리는 쿠팡에 이어 국내 신선식품 이커머스 플랫폼의 중심에 있다고 볼 수 있죠. 처음에는 미국 증시에 상장을 검토했지만 국내 증시에 상장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2500억 원 규모의 프리 IPO(상장 전 투자유치)로 넉 달 만에 몸값이 많이 뛰었으며, 마켓컬리의 예상 몸값은 4조가 된다고 하니 꽤 큰 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
출처: 네이버증권

 마켓컬리 관련주는 위의 사진과 같이 10 종목 정도가 있습니다. 테마주는 대장주만 매매해야 합니다. 그래야 상승할 때는 가장 많이 상승하고 하락할 때는 조금 하락합니다. 현재 시장의 대장주인 흥국에프엔비와 2, 3 종목 정도만 자세히 보겠습니다. 테마가 너무 강해 종목 순환이 일어날 때 다른 종목들도 같이 봐줘야 합니다. 

 

흥국에프엔비(대장주)

흥국에프엔비 차트
출처: 네이버증권

흥국에프엔비는 비열처리 프리미엄 식음료 분야의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입니다. 식음료를 마켓컬리에 납품한 사실이 부각되며 현재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1년 차트인데 4월에 한번 반응을 줬다가 하락 횡보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다시 마켓컬리 뉴스가 부각되며 4,000원 부근으로 올라오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차트
출처: 네이버증권

케이씨피드도 마켓컬리 관련주입니다. 케이씨피드는 케이씨프레쉬를 흡수 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 및 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마켓컬리에 유정란을 납품하는 사실이 부각되며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차트 움직임이 흥국에프앤비와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차트
출처: 네이버증권

DSC인베스트먼트는 벤처캐피털 회사입니다. 마켓컬리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DSC인베스트먼트 또한 4월에 고점을 찍으며 다른 마켓컬리 관련주들과 움직임이 비슷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었습니다. 

밑에 좋은 글 많으니 더 놀다 가세요. 감사합니다.

 

2021.12.08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미국 주식] - 아마존 주가 및 전망 분석

2021.12.08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ETF 투자] - IRP 계좌란? IRP 계좌로 퇴직연금 준비하고 세액공제받자

2021.12.07 - [트레이딩 소득/주식 공부] - 카카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2021.12.07 - [트레이딩 소득/주식 공부] - 주식투자에 유용한 네이버 증권. 이용 방법은?

2021.12.06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ETF 투자] - 연금저축계좌 ETF로 고려해볼 수 있는 미국 테크 탑 10 INDXX

2021.12.03 - [배당주, 연금저축 소득/미국 주식] - 미국 배당주 ETF, 배당성장 ETF인 VIG에 대해 알아보자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