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공부

나스닥 지수 추종 ETF - 개인연금저축계좌 ETF 추천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

미국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가 있다는 걸 주식에 관심 있는 분들은 다들 아실 겁니다. 해외계좌로 살 수 있는 대표적인 ETF가 QQQ죠. 하지만 국내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할 수 있는 나스닥 지수 추종 ETF도 있습니다.

 

이때 개인연금저축계좌가 아니더라도 일반계좌에서 매수할 수 있지만 먼저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연금저축계좌 세액공제 받는 금액 알아보는 방법

● 연금저축계좌 세액공제 금액 확인하는 방법 매년 연말이 되면 연금저축계좌에 사람들이 관심이 많다. 그 이유는 크게 연금저축계좌 운용 시 세액 공제되는 것과 과세이연으로 복리의 효과를

bae-ss.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목차로 나스닥 지수 추종 ETF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나스닥 100 지수란?
  • 국내 나스닥 100 지수 추종 ETF 소개
  •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할 ETF 추천

 

나스닥 100 지수란?


 

나스닥 지수는 구글, 애플 등 첨단기술과 인터넷 기업이 상장되어 있는 지수입니다. 그중에서도 나스닥 100은 시가총액이 크고 거래량이 많은 100개의 대표기업으로 이루어진 지수를 말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알고 있는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AMD, 페이스북 등이 나스닥 100 지수에 포함되어있습니다.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있습니다. 우리는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를 할 것이기 때문에 해외에 있는 나스닥 100 지수는 간략하게 소개만 해드리겠습니다.

 

해외에서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바로 QQQ입니다. 종목 검색에서 QQQ티커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 국내 나스닥 100 지수 추종 ETF 소개


 

중요한 건 국내에서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알아보는 것이죠. 국내에서 나스닥 100 추종 ETF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타이거-나스닥-100-국내-종목

총 5개가 있는데요. 우리가 주목해야 할 ETF는 TIGER 미국 나스닥 100입니다. 그 이유는 가장 오래되었고, 거래대금이 크기 때문이죠.

 

ETF도 거래대금이 적으면 원금의 손실은 없지만 상장폐지가 됩니다. 상장폐지가 되면 다시 재투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겠죠.

 

ETF도 상장폐지가 있기 때문에 상장폐지와 관련된 기준도 꼭 알아두시면 좋을겁니다. 관련 내용은 밑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TF 상장폐지 기준과 상장폐지 당했을 경우 방법

 

ETF 상장폐지 기준과 상장폐지 당했을 경우 방법

주식투자를 할 때 상장폐지만큼 무서운 것은 없습니다. 상장폐지가 돼버리면 주식이 더 이상 거래되지 못하며 휴지조각이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상장폐지 개념과 ETF 상장폐지

bae-ss.tistory.com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할 ETF 추천


타이거-미국-나스닥-100-투자-정보

제가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할 추천 ETF 는 TIGER 미국 나스닥 100입니다. TIGER 미국 나스닥 100의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가총액은 1조 6,376억 원으로 타 증권사에 비해 꽤 큽니다.
  • 자산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입니다.
  • 기초지수는 나스닥 100을 추종하고 있습니다.
  • 상장일은 2010년 10월 18일 입니다.
  • 보수는 연 0.07%로 괜찮은 편입니다.

 

 

 

개인연금저축계좌는 세금 혜택도 받고 ETF를 적립식으로 모아가면 수익률도 얻을 수 있기에 정말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연금저축계좌와 일반 계좌 운용의 세금 차이는 밑에 링크를 걸어둘 테니 참고하시면 큰 도움 되실 겁니다.

 

연금저축계좌 vs 일반계좌 ETF투자 거래 세금 총정리

ETF 거래 시 연금저축계좌와 일반 계좌의 세금 차이를 아는 것은 너무 중요하다. 지금부터 차이점을 알아보자. ■ 연금저축계좌 ETF 거래 일단 연금저축계좌에서 거래할 수 있는 ETF는 국내에 상장

bae-ss.tistory.com

 

타이거-미국-나스닥-100-주가-차트

10년간 나스닥 100 지수의 주가 움직임입니다. 중간에 굴곡이 있어도 결국 우상향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미국의 첨단기술, 인터넷 기업은 꾸준히 성장될 것이라 본다면 나스닥 100 지수를 꾸준히 매수할 수밖에 없죠.


나스닥-지수-추종-ETF

 

이상으로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 매수해볼 만한 ETF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미국 나스닥 100 지수 추종 ETF인 TIGER 미국 나스닥 100을 꾸준히 적립해 모아가시면 훗날 보상을 받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글 중간중간에 도움 되는 글 들을 남겨드렸으니 꼭 잘 읽어보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 되는 글

2차전지 관련주 알아야 하는 국내 기업 정리

 

2차전지 관련주 알아야 하는 국내 기업 정리

전기차와 관련하여 2차전지 섹터는 예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관련된 기업을 알아볼 때는 2차전지 관련 기업이 많이 상승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전지 국내 기업에 대

bae-ss.tistory.com

금리 인상에 따른 주가 영향(미국 10년물 국채 금리, FOMC)

 

금리 인상에 따른 주가 영향(미국 10년물 국채 금리, FOMC)

현재 국내 증시와 더불어 미국 증시가 많이 하락 중입니다. 대표적인 이유로 미국 10년 물 국채 금리 상승, FOMC의 기준금리 인상이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리인상에 따른 주가 영향을 알아볼

bae-ss.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