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한국 성장 및 배당주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19.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SK하이닉스 시가 총액
출처: 네이버 증권

안녕하세요.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에 이어 시가총액 2위를 달리고 있는 SK하이닉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88조 8,000억입니다. 1위인 삼성전자에 비해서는 한참 적지만 우리나라 반도체 업종이 시가총액 1, 2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SK하이닉스 비즈니스 모델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SK하이닉스는 산업용 전자기기에 쓰이는 반도체를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 표에 보이듯이 DRAM, NAND, Flash, CIS 등이 주 품목이며 매출액의 100%를 담당합니다.

작년 코로나 기조가 지속된 가운데 2021년 상반기 메모리 시장에서 일부 부품 공급 부족 현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개선되었고, 전반적인 제품 수요 증가와 함께 DRAM과 NAND 등 전 응용제품이 가격 상승 추이를 보였었습니다.

 

재무 정보

재무 정보
출처: 네이버 증권

주요재무정보를 보겠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2018년 이후 2019년에 크게 감소하는 모습입니다. SK하이닉스를 저는 투자하지 않아서 모르지만, 관심이 있는 분은 이때 어떤 일이 있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제가 알아본 바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이때 SK하이닉스는 메모리 산업의 불황 지속에 따른 수요 및 가격 하락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튼 2019년의 큰 실적 감소에 이후 2020년, 2021년은 매출액, 영입이익,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30%대로 낮은 편을 유지하고 있어 좋아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참고하는 지표인 PER와 PBR 또한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며 21년 컨센서스로 PER는 9.33, PBR은 1.38을 보입니다.

 

5년 주가 흐름
출처: 네이버증권

5년간 주가흐름입니다. 17, 18년 중반까지 주가 흐름이 좋았습니다. 18년 후반에는 전 세계적으로 증시가 안 좋았었죠. 이후 19년에는 실적이 안좋안만큼 주가가 회복하지 못했지만 20년과 21년 들어 실적이 향상되며 주가 또한 전고점을 돌파하고 최고 150,000원까지 올랐었습니다. 

 

배당금

배당금
출처: 네이버증권

SK하이닉스의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현재는 약 1%대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당 1,374원을 지급하며 현금배당성향은 약 10%대로 순이익에서 배당금을 지불하는 비율은 그리 높진 않습니다. 삼성전자가 현재 3%대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는데, SK하이닉스는 배당측면에서는 좋아 보이진 않네요.


정리

SK하이닉스 컨센서스
출처: 네이버증권

SK하이닉스의 21년 분기실적이 좋아 작년보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 또한 15만 원 부근을 찍고 난 뒤 현재 조정을 받아 싸게 매수할 수 있습니다. 매수하실 때는 반도체 산업의 성장성을 생각해보고 SK하이닉스의 이슈와 분기 실적을 꾸준히 관찰하며 천천히 적립식 매수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