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한국 성장 및 배당주

LG전자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7.

LG전자 주가 전망 및 배당금


LG전자 주가 전망 및 배당금

LG전자 시가총액
출처: 네이버증권

안녕하세요. 화목한 가족, 건강,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모두 갖기 위해 노력하는 직장인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스피 시가총액 17위를 하고 있는 LG전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G전자의 시총은 현재 22조 3,300억 원입니다. 16위의 크래프톤이나 18위의 카카오페이와 시가총액이 크게 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지 순위는 바뀔 수 있겠네요.

 

LG전자 비즈니스 모델

LG전자 비즈니스 모델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LG전자의 비즈니스 모델은 위와 같습니다. LG전자의 가전제품들을 주부들이 많이 선호하며 삼성전자의 가전제품보다는 좋다는 평을 저는 많이 들었습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청소기부터 TV, 오디오, 모니터 등 실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LG전자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LG전자 매출 비율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각 사업에 따른 매출 비율을 살펴보겠습니다. 역시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정용 전자제품의 매출 비율이 38%로 가장 높습니다. 부문은 구분 해놓았지만 TV나 오디오, 홈 뷰티기기 등의 기기가 22%로 그다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재무정보

LG전자 재무 정보LG전자 분기실적
출처: 네이버 증권

LG전자 재무정보를 보겠습니다. 연간 매출액은 미미하게 증가하고 있었지만 21년 예상치는 꽤 큰 폭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영업이익 또한 크게 증가하는데 당기순이익은 6월 분기실적 때문에 약간 감소하는 모습이네요. 이 부분은 LG전자 주주라면 무엇 때문인지 자세히 봐야 합니다.

 

21년에 특히 부동산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수요자나 투자자 분들이 얼른 주택을 취득하거나 보유해놓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주택 거래도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가전제품은 이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21년도에 잘 팔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LG전자 배당금

LG전자 배당금
출처: 네이버증권

현재 LG전자의 배당수익률은 글을 쓴 기점인 138,000원 기준으로 0.86%입니다. 1%가 아직 안되긴 하네요.

LG전자의 주당배당금은 1200원입니다. 배당성향은 19년도를 제외하면 평균 10%대의 배당성향을 보여줍니다. 19년도에는 당기순이익이 적기 때문에 배당성향이 크게 뛰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LG전자는 연배당입니다. 21년도에 LG전자 배당금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12월 29일까지 매수를 하시면 됩니다. 

 

정리

LG전자 3년차트
출처: 네이버증권

LG전자 매출비중이 큰 H&A, HE 부문의 실적이 어떻게 나오는지 꾸준히 관찰이 필요하며, 애플카와 협력이 어떻게 되는지 뉴스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1년 12~1월에 애플카 협력설에 이 무거운 종목이 상한가를 간 적도 있습니다. 현재 고점 대비 28%가량 하락했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지금이 그래도 타이밍이지 않나 싶습니다.(매수추천 아닙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