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기 투자/테마주 정리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17.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이 하루 남았습니다. 벌써 흥행 기대감이 커지고 있고, 청약 계좌 개설도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 기사가 보입니다. 증시 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기에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경쟁률

제가 저번에 LG에너지솔루션 청약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글을 남겼었는데요. 그때는 기관경쟁률과 의무보유확약 비율이 공개되지 않았었는데 이제는 공개가 됐습니다.

 ■ LG에너지솔루션 청약해야 하는 이유

LG에너지솔루션-기관경쟁률

LG에너지솔루션의 기관경쟁률은 약 2000대 1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유가증권시장 IPO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입니다. 기관 주문 액수 또한 1경 5천203조 원으로, '경'단위를 사상 처음으로 기록했다고 합니다.

 

의무보유확약비율은 약77%로 많은 주식이 의무보유확약으로 걸려있기 때문에 하락에 대한 압박도 덜 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들 몇 종목이 22년 1월 17일인 오늘도 상한가를 갔는데요. 상장하기 전까지는 관련주들을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상장 이후에는 꼭 조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성우테크론

성우테크론-주가-차트

성우테크론은 반도체 검사장비의 제조 및 반도체 부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종목이죠.

 

LG에너지솔루션과 폴딩 인라인 전지 적재기 공급계약 체결 사실이 시장에 부각되면서 오늘 상한가를 갔습니다. 시총은 1,000억 도 안되기 때문에 정말 가볍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아이텍

지아이텍-주가-차트

 

지아이텍은 전자장비 및 기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2차 전지 관련 테마에 포함되어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는 LG에너지솔루션 슬롯다이 1위 협력사이기 때문인데요. 이 뉴스가 시장에 특징주로 나오며 상한가를 가게 됐습니다.

 

나인테크

나인테크-주가-차트

나인테크는 반도체 및 관련 장비를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이차전지 분야의 공정기술 및 IT산업 분야의 초고정밀 Align 기술, 특수 이송 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하고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인테크가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불리는 이유는 LG에너지솔루션의 장비 공급사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상한가를 한 번 간적이 있으며 계속 심한 변동폭을 보이며 움직이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주가-차트

 

나라엠앤디는 금형 전문 업체입니다.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이죠.

 

나라엠앤디가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로 포함된 이유는 지분관계가 부각되면서인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나라엠앤디의 2대 주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나라엠앤디는 LG화학의 핵심 배터리팩 공급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알루코

알루코-주가-차트

알루코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압출제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배터리 모듈 케이스의 매출 규모를 키워가고 있죠.

 

알루코는 지난해 6월 배터리 모듈 케이스 판매 계약을 2031년까지 체결했었는데요. 그 매출처가 LG에너지솔루션의 폴란드 관계사인 'LT PRECISION POLAND'입니다.

 

알루코의 계약은 LG에너지솔루션과 협력 관계가 형성되는 것이며, 이러한 사실이 시장에 부각되며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고 최근 상승폭이 컸었습니다. 


3

이상으로 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를 살펴봤었는데요. 단기간에 많이 오른 주식은 단기간에 많이 내린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읽어보면 좋은 글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 분석 총정리

LG전자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