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기 투자/테마주 정리

K9 자주포 관련주 - 한화디펜스 주식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2.

국산 K9 자주포가 이집트군에 수출됩니다. 방위산업체인 한화디펜스는 이집트 국방부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포병 회관에서 K9 자주포 수출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특히 이번 수출은 의미가 남다릅니다. 아시아와 유럽, 오세아니아는 수출한 적이 있었지만 아프리카 지역에 수출한 것은 최초이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K9자주포를 운용하는 국가는 9개가 됐습니다(터키, 폴란드, 인도, 핀란드, 노르웨이, 에스토니아, 호주, 이집트, 한국).

 

 

K9 자주포란?

K9-자주포
K9 자주포(출처: 한화디펜스 홈페이지)

 

K9 자주포는 한국의 독자 기술로 개발한 세계 최고 기술의 자주포입니다. K9은 긴 사거리와 신속한 집중 화력 제공, 빠른 발사 속도 등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격 직후에도 새로운 정보를 받았다면 60초 안에 즉시 사격이 가능하고, 기동성이 뛰어나 임무완수 후에도 사격 진지에서 빠르게 벗어나 다음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K9 자주포 관련주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첫 번째 관련주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00% 자회사인 '한화디펜스'가 K9 자주포를 생산하고 수출하기 때문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가-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출처: 영웅문)

현재 가격은 47,800원입니다. 목요일 장 시작 후 갭 상승이 있을 거라 예상되는데요. 전고점 가격인 56,600원보다 현재 15%가량 하락했는데, 돌파할 수 있을지 궁급합니다.

 

 

 2. STX엔진 

 

두 번째 관련주는 STX엔진입니다. STX엔진은 K9 자주포 엔진의 국산화 사업자로 선정됐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엔지니어링 업체인 '리카르도'로 부터 기술이전을 받고 K9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STX엔진-주가-차트
STX엔진 주가 차트(출처: 영웅문)

STX엔진의 주가 차트입니다. 현재 9,480원으로 마감했는데 이번 이슈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더불어 STX엔진도 큰 상승이 있을지 주목해봐야겠습니다.

 

 

 3. 현대위아

 

세 번째 관련주는 현대위아입니다. 현대위아는 K9 자주포의 포신 및 유압식 주퇴복좌기, 자동장전장치 등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K9-자주포-관련주-현대위아
현대위아 주가 차트(출처: 영웅문)

현대위아는 현재 67,100원에 마감했습니다. 2021년 6월에 최고 115,000원까지 갔었는데요. 지금은 고점 대비 약 41% 정도 크게 하락했습니다. 

 


지금까지 K9 자주포 관련주 3개를 살펴봤습니다. 이번 관련주는 한화디펜스가 K9 자주포 계약 체결을 했으며 이와 관련된 주식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도움 되는 글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총정리 - 넷플릭스 웹툰 원작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이라는 드라마가 최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넷플릭스 시리즈로 방영되고 있는 웹툰 원작 드라마입니다. 오랜만에 보는 좀비물인데요. 관련주들은 무엇이 있는

bae-ss.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알아야 하는 국내 기업 정리

전기차와 관련하여 2차전지 섹터는 예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관련된 기업을 알아볼 때는 2차전지 관련 기업이 많이 상승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전지 국내 기업에 대

bae-ss.tistory.com

 

 

 

금리 인상에 따른 주가 영향(미국 10년물 국채 금리, FOMC)

현재 국내 증시와 더불어 미국 증시가 많이 하락 중입니다. 대표적인 이유로 미국 10년 물 국채 금리 상승, FOMC의 기준금리 인상이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리인상에 따른 주가 영향을 알아볼

bae-ss.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