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기사 내용

현대산업개발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급락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12.

광주 화정동에서 공사 중이던 신축 고층아파트 붕괴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이번 붕괴 사고의 시공사는 현대산업개발인데요. 사고가 일어나고 현대산업개발 측의 관계자들이 현장을 찾아가 조사를 하는 중입니다. 

 

이 아파트는 화정현대 아이파크 주상복합 아파트로, 총 38층 건물 중 5개 층 외벽이 붕괴되며 일어난 사고인데요. 이로 인해 근로자 6명이 실종된 상태입니다. 당국은 안전진단을 거치고 수색 재개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한번이 아니다

사고는 지난해 6월에도 있었습니다.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참여한 광주 동구 학동 4구역 재개발 현장에서 철거 공사 중 무너진 노후건물 외벽이 무너지며 9명이 숨지고 8명이 부상을 입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현대산업개발의 대표이사는 이번 붕괴사고로 인해 사과문 발표 예정입니다.

 

현대산업개발 주가

현대산업개발-차트
현대산업개발-차트

 

 

이번 일로 현대산업개발의 주가는 급락했는데요. 현대산업개발은 현재 -14%가량 하락했습니다. 주가의 흐름이 좋지 않았다가 다시 회복해주는 모습이었는데 이번일로 다시 급락을 하니 주주분들의 심정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매수한 사람들이 많아 자기 본전에 오면 팔고 싶어하는 매물들이 한가득입니다. 이렇게 되면 다시 저항으로 작용하여 주가가 쉽게 올라가기 힘들게 되죠.

 

 

현대산업개발 재무 정보

현대산업개발-재무-정보
현대산업개발-재무-정보

매출액의 성장은 2019년 이후로 부진한 모습입니다. 주가는 장기적으로 실적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실적의 향상이 필요해 보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큰 성장이 없기 때문에 주가의 흐름은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산업개발-재무-비율
현대산업개발-재무-비율-및-배당수익률

현대산업개발의 PER와 PBR은 괜찮은 수준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33%로 괜찮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주가가 하락했기 때문에 배당수익률이 높아진 것이라, 주가의 흐름이 다시 상승해준다면 배당수익률은 낮아질 수 있습니다.


현대산업개발-광주아파트-붕괴-사고
현대산업개발-광주아파트-붕괴사고

현대산업개발이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로 크게 급락했는데, 이렇게 크게 급락할 때를 기회로 삼아 매수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상승으로 아파트 공급을 많이 하고 있는데 건설업종의 실적이 내년 쯤에는 좋아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따라서 지금 안좋은 모습을 보일 때 분할로 매수하는 전략도 가져볼 만합니다. 주식은 남들이 외면할 때 사고 남들이 환호할 때 팔아야 하니까요. 

 

아무쪼록 실종자들이 아무 이상 없이 발견되면 좋겠습니다. 종목 매수 추천은 아닙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