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한국 성장 및 배당주

카카오페이 실적은 좋아지고 있다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30.


카카오페이 전망은?

카카오페이 시가총액
출처: 네이버증권

카카오페이는 현재 시가총액 23조로 코스피 시장에서 15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위로 POSCO와 현대모비스가 있는데 얼마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순위 변동이 궁금해지네요.

 

카카오페이 차트
출처: 키움 영웅문

카카오페이는 상장 후 최고 248,500원까지 올랐습니다. 21년 12월 30일 현재는 174,500원으로 고점 대비 약 30%가량 하락했습니다. 지금이 저점 매수 기회일지 아니면 추가 하락하면서 전저점 또는 최저점인 14만 원을 깰지 궁금한데요. 

 

투자자별 매매동향
출처: 키움 영웅문

개인들이 많이 샀고, 물려 있을 거라 예상되지만 최근에 외국인과 기관이 많이 사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매수로 추세를 다시 돌려주면 좋겠네요. 다시 전고점 가격을 돌파 해줄지 관심을 가져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의 사업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모델

어떤 기업이던 간에 매수하려면 일단 비즈니스 모델을 파악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의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핀테크 사업
  • 대출비교 서비스 및 금융사 연계 플랫폼 서비스
  • 금융상품에 대한 중개서비스
  • 주식 매매 서비스

카카오페이는 핀테크 기업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청구서, 송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카카오를 이용하시는 분은 많이 이용하셨을 겁니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송금, 대출 정보, 청구서 조회, 신용조회와 같은 메뉴가 카카오에 다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의 재무 정보

카카오페이 재무정보
출처: 네이버증권

 

 

여기서 제가 카카오페이를 눈여겨보게 됩니다. 카카오페이는 적자를 지속하고 있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며 이후 흑자전환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흑자 전환은 주가 상승에 큰 힘이 되죠. 기업의 주가는 결국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에 따라 움직일 수밖에 없기에, 향후 실적을 꾸준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출처:네이버증권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21년 올해가 20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의 영업이익은 적자지만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흑자라는 것은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 유입은 있다는 것으로, 좋은 신호입니다. 더불어 21년 영업활동현금흐름이 20년보다 월등히 좋기에 턴어라운드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정리

카카오 관련주들이 현재 주가 흐름이 안 좋긴 합니다. 카카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 많은 관련주들이 고점 대비 20%~30% 이상 하락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우량하고 성장성이 있는 기업은 남들이 지금처럼 외면할 때 사는 게 좋다고 봅니다.

 

카카오페이는 실적 흐름이 좋게 바뀌는지 체크하시면서, 대형주이기 때문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매동향을 참고하시어 

매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수 추천 아닙니다. 주가가 어떻게 움직인다고 자신하는 사람은 절대 쳐다도 보지 마십시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