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 적금, 대출, 카드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 무료 방법 알고 계신가요?

재테크 고객센터 2022. 3. 1.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 정책에 따르면 매월 10회가 무료입니다. 무료 송금 횟수를 모두 사용했다면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내 계좌로 송금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송금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 정책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는 계좌 송금에 한해 매월 10회 무료입니다. 무료 송금 횟수를 모두 소진했다면 건당 500원의 송금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이는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내 계좌로 송금하는 것과 계좌번호를 등록한 예약송금까지 포함됩니다.

 

 

계좌송금 무료 횟수는 매월 1일에 갱신됩니다. 하지만 최근 모바일로 이체가 많은 만큼 10회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밑에 글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 무료 서비스


카카오톡 친구송금

첫 번째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할 때입니다. 즉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에게는 수수료 무료 10회를 모두 소진하여도 무료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에게 바로 송금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탭에서 '친구'를 클릭하여 송금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뒤 이체할 금액을 입력하고 보내기를 하면 송금이 됩니다.

 

 

QR송금

두 번째는 QR송금입니다. QR송금은 카카오톡 친구가 아닐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송금받고자 하는 사람은 자신의 QR코드를 상대방에게 전송해주고, 송금을 해주고자 하는 사람은 받은 QR코드를 인식하여 송금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카카오페이 QR송금 보내기 및 받기 방법

 

 

카카오페이 내 청구서, 투자 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송금

세 번째는 카카오페이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송금입니다. 카카오페이 내 청구서 및 투자 등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출금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카카오페이-송금-수수료-무료-방법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 무료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것 중 QR송금 보내기 및 방법은 카톡 친구가 아니더라도 송금을 보낼 수 있어 유용하니 알아두면 사용하실 때가 있을 겁니다.

 

관련 인기 글

코로나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비 차이점 및 신청 방법

전인구의 적은 월급으로 부자가 된 2가지 방법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기간 및 지급일

kb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및 우대 금리는?

주식 단타, 단기 투자 방법 무료 강의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