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지식 쌓기

전인구의 적은 월급으로 부자가 된 2가지 방법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25.

전인구씨는 유튜브 '전인구경제연구소'를 운영하며 5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돈의 흐름', '돈이 되는 인문학' 등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인구씨가 적은 월급으로 부자가 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인구-적은-월급으로-부자가-된-방법

 

부자가 되기 위한 2가지

전인구씨가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2가지는 '투자'하는 것과 '현금흐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전인구씨는 처음 180만원의 월급생활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 지출을 통제하고 열심히 모았다고 합니다.

추천: 백만장자 시크릿: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투자와 현금흐름 만들기

이제부터는 전인구씨에게 질문하고 대답한 대로 제가 적어보겠습니다. 이 내용은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 채널에서 본 내용입니다.

 

 

투자해야 하는 곳은?

초보자들은 좋은 기업을 공부해서 다달이 적립식으로 사면 된다. 굳이 타이밍을 잴 필요가 없다. 특히 미국 주식을 추천한다. 미국 주식을 추천하는 이유는 미국에 세계적인 기업들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이마트는 국내에서는 유명하지만 세계적이지 못하다. 코스트코는 미국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 수출을 한다. 나는 미국 내에서도 S&P500 안에 있는 기업을 좋아한다. 

추천: 주식 농부 박영옥의 주식 투자 절대 원칙

 

 

여러 종목 vs 한 종목 몰빵

한 종목 몰빵을 해서 잘 되면 슈퍼개미가 될 수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크다. 나는 4~5종목이 좋다고 본다. 그 기업에 대해 꾸준히, 수시로 체크를 해야 하는데 종목이 너무 많아지면 관리가 힘들다.

 

 

종목 고르는 기준

앞으로 인플레이션이 심해질까? 코로나가 끝날까? 탄소배출이 심해질까? 등에 대한 문제에 대해 고민해보고 관련해서 이익을 얻는 주식을 공부하고 산다. 이 기업이 앞으로 더 오를지 안 오를지 예측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사고 나서도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인플레이션이란 물가가 오르는 것을 뜻하는데 인플레이션에 따라 기업이 제품 가격을 올려도 고객들이 이를 살 수 밖에 없는 주식을 산다.

추천: 돈의 속성

 

 

종자돈이 생기면 내집 마련부터 해야 하나요?

건설경기는 보통 17년만에 옵니다. 미분양이 넘쳐나고 좋은 지역에 청약 가점이 적어도 당첨될 수 있을때가 저점이라 생각한다. 노후에 얼마가 필요할지 생각을 해 볼 필요도 있다. 은퇴시기, 은퇴 후 매달 필요한 금액 등을 계산해 봐야 한다.

추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현금흐름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처음에는 몸으로 떼워야 한다. 내 직장과 연관된 것을 하면 좋다. 글 쓰는 직업이라면 주말에도 글을 써서 현금흐름을 만들고, 영상과 관련된 사람은 주말에도 영상과 관련된 것으로 현금흐름을 만들어야 한다. 자기계발도 되거나 취미 활동을 가지고 해도 좋다.

추천: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현금흐름 자동화 방법

나는 쉐어하우스를 했다. 특히 전대차 쉐어하우스를 추천한다. 쉐어하우스는 내가 월세를 얻어서 다시 월세를 제공 하는 방법인데, 집주인에게 동의를 구하면 된다. 요즘에는 전대차업이라는 것도 등록해야 한다.

 

 

스텝 바이 스텝

돈은 어느 순간 눈덩이처럼 커졌다. 처음에는 안되는 것 같아도 묵묵히 하나씩 하면 언젠가 부자가 되어 있었다. 당신도 계획을 잘 세워 부자가 되길 바란다. 

추천: 부자들의 습관

 

 

이상으로 전인구가 얘기하는 적은 월급으로 부자가 된 2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경기순환 사이클을 보며 현재 경기는 활황기인지 침체기인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글로 이동

 

인기 글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기간 및 지급일

GICS 섹터, 산업분류 기준: 투자의 큰 그림 보는 방법

kb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및 우대 금리는?

미국 주식 환율 오를 때와 내릴 때 투자 방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