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미국 성장 및 배당주

엔비디아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9.

엔비디아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엔비디아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리

안녕하세요. 삼복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기업 중 엔비디아의 주가 전망과 배당금이 얼마인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바로 보시죠.

엔비디아 시가총액
출처: https://companiesmarketcap.com/

엔비디아는 현재 미국에서 시총 10위 안에 들어있는데요. 그중 시총 7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 뒤로 버크셔 해서웨이, JP모건 체이스, 비자 등이 따라 오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위로는 페이스북, 테슬라, 아마존,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쟁쟁한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 엔비디아 주가 차트

엔비디아 차트
출처: 키움증권

 

엔비디아 3년치 주봉 차트입니다. 액면분할이 한번 있었으며, 가파른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318.26달러로 한화로 약 37만 4천 원입니다. 3년 전 40~50달러였는데 정말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네요.

 

엔비디아는 어떤 회사?

엔비디아 솔루션
출처: 엔비디아 홈페이지

엔비디아는 그래픽 프로세서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IT업체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는 GeForce 그래픽 카드도 엔비디아의 제품이죠. 또한 미래 혁신 테마 중 하나인 자율주행차에도 엔비디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로봇 산업에서도 엔비디아의 그래픽 기술이 제공되고 있죠.

 

위 사진은 엔비디아의 홈페이지입니다. 솔루션에 보시면 미래 혁신적인 사업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AI, 클라우드 컴퓨팅, 증강 & 가상 현실, 로보 택시, 배달 트럭, 자율주행 자동차 등 앞으로 성장성이 무궁무진한 사업을 하고 있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재무제표

엔비디아 손익계산서
출처: 영웅문 글로벌S

 

엔비디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그래프화 한 자료를 보겠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20년에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21년에 큰 폭으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주가 또한 21년도에 많이 올랐죠. 

 

그리고 엔비디아는 현재 핫한 테마 중 하나인 메타버스 테마에도 포함됩니다. 더불어 자율주행, 데이터센터, 암호화폐, AI 등을 테마로 하는 ETF에도 엔비디아가 포함되어 있기에 주가의 상승률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배당금

엔비디아 배당금
출처: https://seekingalpha.com/

엔비디아 배당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데요. 주가가 크게 오른 만큼 배당수익률도 낮아진 것도 있습니다.

현재 배당수익률은 0.05%로 극히 미미하며, 연간 배당지급금은 0.16달러입니다. 

지불금 비율은 당기순이익에서 배당금을 지불하는 비율로 3.69%면 많이 낮은 수준입니다.

5년 배당성장률 또한 5.7%로 낮은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배당 성장 부분에서는 21년도에 배당금을 삭감한 적이 있기 때문에 성장 기간은 0년입니다.

 

엔비디아 주가 전망 정리

정리를 해보자면, 엔비디아는 21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내년 예상치도 기대해볼 만하다는 거죠. 또한 엔비디아는 미래 혁신 산업인 인공지능, 자율주행, 클라우드, 메타버스, 전기차 테마의 수혜 기업입니다. 따라서 계속적으로 매출과 이익이 상승할 여지가 충분합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악재가 있기 때문에 조정이 나올 수 있고, 주가 상승폭도 최근 큰 폭으로 올랐기 때문에 매수를 선뜻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엔비디아를 매수하실 분은 분할매수로 수량을 늘려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복이

이상으로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였습니다. 

 

이 글은 절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밑에 좋은 글 많으니 더 놀다 가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