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기사 내용

신라젠 상장 폐지 결정 - 엠투엔 하한가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19.

신라젠은 경영진의 횡령 및 배임 혐의 등으로 1년 8개월 동안 거래가 정지됐었죠. 하지만 최근 거래 정지 중이었던 신라젠에게 상장폐지가 결정됐다는 소식이 들리며 주주들이 힘들어하실 거라 생각되네요.

 

정확한 내용은 18일 오후 한국거래소가 기업심사위원회를 열었고, 코스닥 시장에 있는 신라젠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신라젠 정말 끝인가?

하지만 이번 결정으로 바로 신라젠이 상장폐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거래소는 추후 20영업일 이내로 코스닥 시장위원회를 개최해 상장폐지를 할지, 개선 기간을 추가로 부여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또한, 코스닥 시장위원회에서 상장폐지 결정이 나더라도 신라젠 측이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의제기를 신청하게 되면 다시 시장위원회에서 최종적인 상장폐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주주분들은 희망을 조금이라도 가져볼 수 있겠습니다.

 

신라젠-차트

신라젠은 12,100원에 거래정지가 됐는데요. 잘나갈땐 최고 15만 원을 넘어섰는데 정말 안타깝습니다. 종목 토론실에도 들어가면 안타까운 얘기도 많이 보입니다.

 

신라젠-재무정보

신라젠의 재무정보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만 봐도 회사가 제대로 돈을 벌지 못한다는게 보입니다. 영업 측면에서 이렇게 성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당연히 회사가 잘 운영되기 힘들겠죠.

 

이번 기심위에서도 신라젠이 영업 측면에서의 개선계획 이행 정도가 미흡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신라젠 측은 최대주주 교체와 새로운 대표이사 선임 등 어느 정도 개선된 모습을 보였지만 아직은 불확실성이 크다고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결정이 났습니다.

 

신라젠 최대주주 엠투엔

엠투엔-차트

 

엠투엔은 신라젠의 최대주주입니다. 엠투엔 또한 신라젠의 상장폐지 결정 소식에 하한가를 갔습니다. 현재 장중 기준 가격으로 8,150원에 머물고 있습니다.

 

정말 주식이라는 것이 한번 잘못 결정하면 무서운 것이라는 걸 느끼게 됩니다. 신라젠 주주 분들과 엠투엔 주주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신라젠-상장폐지-결정-엠투엔-하한가

신라젠 사태와 더불어 최근 오스템임플란트가 이슈가 됐었죠. 오스템임플란트는 24일까지 거래소가 상장적격성 실질 심사에 대항하는지 결정하게 되는데요.

 

횡령, 배임으로 거래정지가 되는 경우는 주주들이 무슨 잘못일까요... 주주분들의 분하고 억울한 마음을 제가 모두 이해할 순 없지만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제가 글은 신라젠 상장 폐지와 엠투엔 하한가에 대해 썼지만 진심으로 다시 거래가 재개되어 주주분들이 큰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