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금(국가보조금)

소상공인 300만원 방역지원금 주요 내용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21.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출이 줄어든 소상공인에게 방역지원금 300만 원을 추가 지급하기 위한 절차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주요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다음과 같은 목차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 시기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대상은 집함금지와 영업시간 제한 등으로 손실이 일어난 업종과 더불어 여행, 숙박업 등 손실보상 대상이 되지 않았던 업종까지 대상을 넓혔습니다.

 

지원 기준은 지난해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하고 매출이 감소한 소기업, 소상공인입니다. 이번 방역지원금은 2차 방역지원금으로, 약 320만 명에게 지급됩니다.

매출감소 기준: 지난해 11월, 12월 또는 11월 12월 월평균 매출이 감소한 소기업, 소상공인

 

1차에서 이미 100만 원을 지급받았다면 2차에서는 200만 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1차에서 방역지원금을 못 받으신 분들은 이번 2차에서 3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추가 지급 시기


 

 

방역지원금 지급 시기는 2월 초에서 2월 중순 정도에 지급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정부는 1월 마지막 주 국회에 추경한을 제출할 예정이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다면 2월 초중순에 지급이 될 것입니다.

 

소상공인이 힘들고 사안이 중대하기 때문에 빠르게 국회 심의 절차가 진행 될 것으로 보이며 추후 관련 뉴스가 보도될 것으로 보입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기간


신청 기간은 국회의 추경안이 통과되면 일부 절차를 거친 다음 지급되게 되는데, 2월 중순쯤에 신청을 하고 지급도 빠르게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내 문자메세지가 발송된다고 공시 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미리 알아보시는게 좋겠죠. 신청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 밑에 사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방역지원금-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은 홈페이지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라 검색하면 가장 위에 뜨는 포털에서 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셔서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300만원-방역지원금-내용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방역조치 연장으로 손실이 늘어난 만큼, 정부가 이번 추경에서 손실보상과 방역지원금 재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부디 늘어난 재원만큼 잘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에 대해 주요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