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기사 내용

셀트리온 코로나치료제 '렉키로나' EU 판매 승인! 향후 전망은?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1. 15.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 '렉키로나' EU 판매 승인!

 

셀트리온이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가 지난 12일(현지시간)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렉키로나는 지난 11일(유럽 현지 시간)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 Committee for Medicinal Products for Human Use)로부터 ‘승인 권고’ 의견을 획득한 지 하루 만에 EC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한 것이다.

 

 

 

이로써 렉키로나는 유럽에서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한 국내 최초의 항체 신약 지위를 확보했다.

 

 


통상 신약 허가를 위해 CHMP가 승인 권고를 내리면 1~2개월 후에 EC의 최종 품목허가가 완료된다.

하지만 이번 사례의 경우 이례적으로 하루 만에 정식 품목허가까지 이어졌다.

이는 유럽내 코로나19 확진자 수의 급증세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 확대를 위한 EC 차원의 노력으로 해석될 수 있다.

 

 


셀트리온은 지난 2월 말 렉키로나의 EMA 롤링 리뷰(Rolling Review, 허가신청 전 사전검토 절차) 절차가 시작된 지 7개월 만인 10월 초, 정식 품목허가(MAA, Marketing Authorization Application)를 신청한 바 있다.

 

 


EC가 승인한 렉키로나의 적응증 대상은 코로나19가 확진된 성인(만 18세 이상) 환자로 보조적인 산소 공급이 필요하지 않고 중증으로 이환 가능성이 높은 환자로, 국내 품목허가와 동일하게 정맥투여 60분 단회 투약이다.

 

 


렉키로나는 지난 7월과 8월,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지난 9월에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렉키로나는 중앙방역대책본부 11월 12일 발표 기준 129개 병원, 2만 2,587명 환자에게 투여되며 국내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렉키로나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 전 세계 13개국 코로나19 경증 및 중등증 환자 1,3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안정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

렉키로나를 투여한 고위험군 환자군에선 중증환자 발생률이 위약군 대비 72% 감소했다.

임상적 증상 개선 시간 역시 고위험군 환자에선 위약군 대비 4.7일 이상 단축되며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했다.

 

 


 

셀트리온 향후 전망은?


현재 셀트리온헬스케어는 30여 개 국가와 렉키로나 공급을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향후 협상이 잘 된다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예상된다.



셀트리온 일봉차트

위는 셀트리온의 일봉차트이다.

사실 위에 매물대가 많다.

 

예전의 39만 원대로 가려면 강한 수급과 재료가 있어야 한다.

 

 

 

셀트리온의 영업이익은 증가 추세이다.

 

계속 실적도 뒷받침되어야 주가는 상승할 수 있다.


2021.11.10 - [투자 수익으로 100억 만들때까지/테마주 정리]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 이정재와 함께 돌아온다! 오징어게임 관련주 정리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 이정재와 함께 돌아온다! 오징어게임 관련주 정리

넷플릭스 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시즌2로 돌아온다. 제작진이 후속작 가능성을 시사한 적은 있지만 이 드라마의 창작자인 황동혁 감독이 처음으로 이를 공식 확인

bae-ss.tistory.com

2021.10.18 - [투자 수익으로 100억 만들때까지/ETF 공부] - 요즘 많이 하는 ETF투자. 펀드와 차이점은??

 

요즘 많이 하는 ETF투자. 펀드와 차이점은??

ETF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개인연금계좌와 안정적이라는 점이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것 같다. ETF와 펀드는 비슷한 점이 있는데 이 글에서 ETF와 펀드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bae-ss.tistory.com

2021.03.22 - [책 읽고 이기는 투자자 되기/서평] - [22번째 책] 투자노트. 주식투자를 한다면 꼭 데이터를 축적해야 한다.

 

[22번째 책] 투자노트. 주식투자를 한다면 꼭 데이터를 축적해야 한다.

■ 책 정보 책명: 투자노트 지은이: 이상우 출판사: 이상미디랩 주식투자를 할 때 자신의 매매를 복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무엇이 잘못됐는지 반성해보고 그 잘못을 고쳐나간다면 분명히

bae-ss.tistory.com

2021.02.18 - [책 읽고 이기는 투자자 되기/서평] - [21번째 책] 슈퍼개미가 되기 위한 38가지 제언(주식시장에서 믿어야 할 것과 믿지 말아야 할 것들)

 

[21번째 책] 슈퍼개미가 되기 위한 38가지 제언(주식시장에서 믿어야 할 것과 믿지 말아야 할 것들

[21번째 책] 슈퍼개미가 되기 위한 38가지 제언 (주식시장에서 믿어야 할 것과 믿지 말아야 할 것들) ■ 책 정보 책명: 슈퍼개미가 되기 위한 38가지 제언 지은이: 백우진 출판사: 원앤

bae-ss.tistory.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