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장기 투자/연금저축, IRP, ISA계좌

미래에셋 irp 계좌 개설 방법은?

재테크 고객센터 2022. 3. 30.

세액공제 혜택을 위해 연금저축계좌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irp계좌를 추가로 운용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더 크게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미래에셋 증권을 이용합니다. 따라서 미래에셋에서 irp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미래에셋 IRP 계좌 개설 방법


그럼 지금부터 미래에셋 IRP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미래에셋 증권 어플 설치

미래에셋-irp-계좌-개설-방법
미래에셋 irp 계좌 개설 첫 화면

미래에셋 증권 irp계좌 개설은 핸드폰으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미래에셋 증권 어플을 설치만 하면 됩니다. 설치 후 메뉴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계좌 개설 시작을 누르고 진행하면 됩니다. 

 

 

2. 퇴직연금(개인형 IRP) 클릭

미래에셋-irp-계좌-개설-방법2
계좌개설 화면

계좌개설 시작을 누른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지금 irp계좌를 개설하고 있죠. '퇴직연금(개인형 IRP)'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3. 휴대폰 본인인증

미래에셋-irp-계좌-개설-방법3
계좌 개설 전 본인 인증

그다음으로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실시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를 받아 본인인증을 실시합니다.

 

 

4. 신분증 사진 촬영

다음 화면부터는 저의 개인정보가 들어가기 때문에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인증을 하고 나면 신분증 사진 촬영이 있습니다. 본인의 신분증을 네모난 사각형에 맞춰 찍으면 됩니다.

 

 

5. 개인 정보 입력

다음으로는 직장 주소, 집 주소, 이메일 등 본인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입력 칸에 맞춰 알맞은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6. 증빙서류 제출

IRP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필요한 증빙서류는 아래의 항목 중 한가지만 제출하면 됩니다.

 

  • 퇴직연금 가입사실확인서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재직증명서
  • 근로계약서

 

증빙 서류는 비대면 개설이기 때문에 팩스 번호로 보내야 하는데요.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위에서 설명드린 증빙서류와 보내야 할 팩스번호가 카카오톡으로 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서류를 준비하여 팩스를 보낸다면 심사를 거쳐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IRP계좌 개설을 위한 증빙서류는 신청일 익일부터 15일 내 16시까지이니 여유 기간은 넉넉하지만 늦지 않도록 잘 챙기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미래에셋증권에서 비대면으로 irp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정말 어렵지 않고 5분이면 끝나는 것 같으니 계좌 개설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길 바랍니다. 다음 글에서는 irp계좌의 세액공제 혜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음 글로 이동: IRP 계좌란? 퇴직 연금 준비하고 세액 공제받자

 

인기 글 꼭 보고 가세요

irp와 연금저축 차이점 알아보기

연금저축계좌 세액공제받는 금액 알아보는 방법

연금저축 세액공제 내용 정리(2022)

ISA계좌 만기 이후 운용 방법은?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