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기 투자/테마주 정리

로봇 관련주 - 삼성전자 로봇 분야 대형 M&A 예고

재테크 고객센터 2022. 1. 8.

로봇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로봇 분야 기업들에 대해 대형 M&A에 나설 가능성이 임박했음을 공식적으로 공개함에 따라 로봇 관련주가 상승률이 높았는데요. 이에 따라 퍼스텍, 유진로봇, 로보로보, 아진엑스텍 등의 기업들이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로봇-관련주-상승률
출처: 영웅문 글로벌

위 사진과 같이 퍼스텍, 아진엑스텍, 유진로봇이 상승률 상위에 포함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스와 웅진은 윤석열 관련주로 이후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의 대형 M&A

삼성전자는 2016년에 미국 자동차 전장업체인 하만을 9조 4,000억원에 인수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로봇 분야의 대형 M&A가 실시된다면 약 6년 만에 이뤄지는 겁니다. 그때 당시 삼성전자의 주가는 31,000원 부근이었는데 인수가 마무리될 쯤에는 41,000원 부근으로 4개월 만에 약 30% 정도가 올랐었습니다.

 

삼성전자-매출액
출처: 네이버증권

삼성전자의 매출액도 2022년에 300조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D램 가격의 강세가 지속되고 메모리 업황 개선과 더불어 M&A까지 남아 있는 등 앞으로의 실적 상승과 성장 기대감이 큽니다.

 

로봇 관련주

로봇-관련주
출처: 네이버증권

그럼 로봇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듯이 최근 로봇 관련주로 급상승한 종목으로는 퍼스텍, 유진로봇, 에브리봇, 스맥 등이 있습니다. 이번 증시에 뜨겁게 반응한 종목들 몇 가지만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퍼스텍: 방위산업 테마로 많이 알려져 있는 퍼스텍은 자체 개발한 민군겸용 로봇을 출시해 군 및 민간에 활용하고 있어 로봇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 유진로봇: 청소 로봇, 지능형 로봇, 엔터테인먼트 로봇 등을 개발하는 전문 로봇 생산 업체입니다.
  • 에브리봇: 지능형 로봇청소기 전문 업체로 주력 제품인 EDGE는 시장 점유율 1위입니다.
  • 아진엑스텍: 삼성전자 반도체 설비에 융복합 로봇 자동화 모션제어시스템 공급 사실이 부각되며 상승했습니다.

테마주는 뉴스와 기대감으로 단기간에 급상승합니다. 어느 정도 크게 상승했다면 빠져나올 줄 알아야 크게 손실보지 않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십시오.

 

로봇-관련주-삼성전자-대형M&A-예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