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기 투자/테마주 정리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주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2. 2. 12.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임박했다는 공포가 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최근 증시에서도 국내에서는 관련주들이 움직이며 불안한 모습이고, 미국 증시 또한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된 테마주를 살펴보겠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주 정리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주: 천연가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설이 도는 이유는 천연가스 에너지 주도권 쟁탈전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나토에 가입하게 된다면 자칫 에너지 자원 주도권이 약화될 것이기 때문에 러시아가 강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천연가스의 가격이 급등하며 우리나라의 천연가스 관련주들도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국내 증시에서 천연가스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에스이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중입니다.

 

2. 중앙에너비스

중앙에너비스는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을 매입하여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3. 한국석유

한국석유는 아스팔트 사업과 더불어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제품을 가공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석유화학 상품 판매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묶입니다.


4. 흥구석유

흥구석유는 석유류 제품인 휘발유, 등유, 경유등을 GS 칼텍스로부터 구매하여 대구, 경북지역에 판매하는 석유류 도, 소매업체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주: 밀, 사료

 

사료 관련주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세계 밀 생산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면서 국제 곡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료 및 밀 가공식품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1.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은 사료부문과 식품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월 11일에는 관련 내용으로 상한가를 갈 정도의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2. 팜스토리

팜스토리는 돈육 관련주로도 움직이지만 사료 관련주에도 포함됩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으며 최근 미래생명자원에 이어 2등주의 모습을 보입니다. 

 

 

3.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은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약식 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 사업 부문이 주 사업입니다.

 

4.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는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 납품 부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기질 비료인 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 부숙 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주를 살펴봤습니다. 잘 마무리되어 큰일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인기글

미국 지수 추종 etf 대표 4가지 목록 정리 바로가기

QQQ 2배, 3배 레버리지 하는 etf 투자 바로가기

s&p 500 2배, 3배 레버리지 하는 etf 투자 바로가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