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단기 투자/테마주 정리

고요의 바다 관련주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1. 12. 24.

고요의 바다 관련주 정리

 


고요의 바다 관련주 정리

고요의 바다 관련 뉴스
출처: 네이버

안녕하세요 삼복이 입니다. 24일 오늘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가 개봉했습니다. 고요의 바다는 한국 드라마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우주를 메인 무대로 삼은 드라마입니다. 이는 한국의 첫 우주 SF 시리즈인데요. 고요의 바다는 최항용 감독의 동명 단편 영화를 원작으로 했습니다. 

 

고요의 바다 줄거리

고요의 바다의 큰 줄거리는 물 부족으로 인류의 미래가 위협을 받는 가운데, 특수 임무를 받고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로 떠난 정예 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예 대원들에는 우주 생물학자인 송지안(배두나), 탐사 대장 한윤재(공유), 수석 엔지니어 류태석(이준), 의사 홍닥(김선영) 등이 있습니다. 

 

 

이 정예 대원들에게 주어진 임무는 발해기지에 남겨진 중요한 샘플을 회수해서 돌아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송지안(배두나)은 샘플 회수보다는 과거 발해 기지에서 일어난 원인 모를 사고에 집착하게 되며 대장 한윤재(공유)와 의견이 충돌하며 긴장감을 높입니다.

 고요의 바다 관련주

버킷스튜디오 정보
출처: 네이버증권

첫번째는 버킷스튜디오 입니다. 버킷스튜디오는 K드라마의 열풍을 이끈 '오징어 게임' 관련주로도 엮이며 주가가 많이 뛰었었죠. 버킷스튜디오는 고요의 바다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고요의 바다 제작사는 아티스트 스튜디오(비상장)인데, 이 아티스트 스튜디오의 지분을 버킷스튜디오가 보유했기 때문입니다.

 

 

덱스터 정보
출처: 네이버 증권

두번째는 덱스터입니다. 덱스터 또한 이전 오징어 게임 열풍으로 많이 급등했었죠. 덱스터는 고요의 바다 제작 과정에 참여를 했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3,000원 부근에 있던 종목이 현재 31,000원대로 정말 많이 상승했네요.


간략하게 '고요의 바다' 관련주 2 종목을 정리했습니다. 테마주는 항상 조심하시고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고점에 잘 못 물리면 정말 큰 기회비용이 소모됩니다. 

댓글

💲 추천 글